내 안의 부자를 깨워라 - 개정판
황석 지음 / 오픈마인드 / 2010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내 자신이 부자가 되기위하여 다른 여러 책들을 읽어 보았지만 평범하면서도 그 안에서 보석을 발견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보석이란 나와의 싸움에서 얼마나 이겨내고 참아 낼수 있는 인내와 절제를 할수 있는가가 관건인것같습니다.

부자가 되려면 9가지의 본능에 대하여 저자는 말을 하고 있는데 우리 모두는 진정한 부자가 되기원하지만 할 수 없었던것은

욕망과 절제 인내를 할 수 없어서 라는 말이 마음에 다가 옵니다.

즉 마시멜로의 이야기를 통해 어린이가 한시간뒤에 한개를 더 줄터이니 기다렸다 먹을수 있는가라는 실험을 하였는데 진정한 부자가 되기위한 밑걸음인 것같았습니다.

마시멜로의 실험을 통해서 인내와 절제를 배워야 할 것이고 또한 실행을 하여 실천을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 나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즉 부자의 9가지 조건을 통해 남과의 다른 인생을 살기원치 않아 무리짓는 본능을 가지게 되었고 영토 본능을통하여 내 구역 내 자리를 누구 보다도 갖고 싶어하는 본능을 통하여 권세을 나타낼수 있었고 쾌락본능을 통하여 얼마나 내 자신과의 싸움에서 참고 이겨낼수 있는가 하는 관점이요 근시안적 본능으로 앞으로의 5년 10년 20년을 내다 볼수 있는 능력을 키워나가서 참고 인내를

하여야 하나 현실에 만족하여 부자가 될 수가 없었습니다.

또한 얼마나 손실공포의 본능을 통하여 안전한 곳을 통하여 큰 부자가 될 수가 없었고 과시본능을 통하여 겉치례를 통하여 필요한것과 갖고 싶은 것을 분별하지 못하여 빚에 몰릴수 있었고 도사 환상을 통하여 돈 벌게 해주겠다고 하여 그 사람을 따라가는 현상 또한 부자가 될 수가 없었습니다.

또한 마녀의 환상과 결함있는 인식체계를 통하여 올인 투자로 쪽박을 차고 후회하는 경우 남의 말은 듣지 않고 부자의 삶을 배우려 하지 않는 내 자신을 이 책을 통하여 허레허식을 버리고 진정으로 작은 것을 절약하고 작은 것부터 막아내며 인내와 절제를 배워서 실천을 해야 하는 것이 관건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이 책을 통하여 진정한 부자란 나와의 싸움에서 이겨나가야 하는 것이요 또한 작은 것부터 실천해 나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진정한 부자는 남을 위한 허세가 아니고 나만을 위한 알찬 부자가 되어 나눔과 실천을 통하여 기쁨과 행복으로 살아가는 진정한 나눔의 부자 물질의 부자와 함께 나눔의 부자인 마음의 부자로 살아가기 원합니다.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