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감정을 다스리는 사람 감정에 휘둘리는 사람
함규정 지음 / 청림출판 / 201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감정을 다스리는 사람, 감정에 휘둘리는 사람 책을 선택하면서 조직생활을 하자면 너무나 사람들의 생각이 다양한지 답답할때가 참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사람앞에서는 말을 안하고 뒤에서 말을 하고 흉보고...
자기는 하지 않고 남들은 해주기를 바라고 ...
본인자신은 하지도 못하고 남들은 안한다고 비웃고 욕하고...
너무나 다양한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보게 됩니다.
특히 저는 관공서의 민원창구에 있다보니 자기 부모님의 이름도 모르는 사람도 있고 자기가 할일은 망각한재 상대방에게 권리와 의무를 찾는 여러종류의 사람들을 보게 됩니다.
인간은 만물의 영장이라고 하는데 이렇게 생각과 처지가 다른지...
한번은 텔레비젼에서 돈이 그사람을 만들어주고 돈이 권력과 권세와 명예를 더해준다라고 하는 대사를 듣고 상대방이 변하기를 원하지 말고 내가 그 사람에게 맞추는 것이 해답이다라고 대사를 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때로는 감정에 치우쳐서 실수를 할때도 종종 있었습니다. 조금만 참으면 실수가 없었을걸, 다시한번 생각하면 좋았을 것을...
이 책의 작가도 마찬가지의 경우를 많이 접한 것을 보고 해답을 얻게 되었습니다.
그 순간에 깊은 숨을 쉬자 그리고 그 장소를 피해보자 하면서 그 순간의 감정에 휘둘리지 말고 감정을 다스려보자하고 마음을 먹게 되었습니다.
깊은 숨을 언제 어떻게 쉴것인가 언제 그 장소를 피해볼것인가를 생각하면서 연습을 해볼까합니다.
즉 한번에 감정을 다스릴수 없으니 자꾸 연습을 하다보면 실수가 적어지리라 생각을 하면서 감정을 휘둘리는 것이 아니라 감정을 다스려서 모든 일에 연합하여 선을 이루는 사람이 되고 상대방을 나에게 맞출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상대방을 맞추어 나가면서 내 사람을 많이 만들어 보다 효과적이고 사랑과 나눔이 실천되는 사랑의 꽃피는 나무가 되는 나의 조직 나의 사역지를 만들어야 겠다고 마음을 먹습니다
이 책을 통하여 행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감정을 휘둘리지 말고 다스리고 싶은 분들에게 이 책을 선물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