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 어드밴티지 - 창조적인 리더를 탄생시키는 뇌의 비밀
매들린 L. 반 헤케 외 지음, 이현주 옮김, 황상민 감수 / 다산초당(다산북스) / 2010년 6월
장바구니담기


창조적인 리더를 탄생시키는 뇌를 만들기위해서 어렵지만 이 책을 펼쳐들게 되었습니다.
심리학을 공부하고 있는 저로서는 창조적인 리더가 되기위한 심리학적인 어떤 면이 있을까생각을 하면서 매들린 L반 헤케님의 당대 최고의 임상심리학자이고 지식경영전문가로서 뇌에 대한 혁신적인 심리학자라고 하여 궁금했습니다.
이 시대는 지식경영을 하는 기업혁신의 시대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이 시대를 살아가기위해서는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생각을 해야하는데 우리의 뇌는 연습하고 자꾸반복을 하면 자신도 모르게 자동적으로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어떤 시점에는 나도 모르게 나태하고 게으르게 되는 경향을 많이 보이곤 합니다.
또한 전문가 일수록 생각을 덜하고 주변에서도 보지만 많은 관리자들은 담당자를 믿고 보지도 않고 결재를 하는 경향도 또한 이 경우가 아닐까합니다.
구성원간 관계에서도 어떤이는 소외되었다고 느껴지는 마음이 있고 열등감을 통하여 분노를 하는 경향도 종종 봅니다.
즉 주변분들은 그를 사랑하고 관심을 가져주지만 자기 자신의 열등감으로 인하여 사랑을 받지 못하는 경우도 보게 되는 데 이럴때 부드러운 의사소통으로 그의 분노한 마음을 상처된 마음을 어루 만져주어야 되지 않을까합니다.
지금은 변화의 시대요 앞서서도 말했지만 지식경영의 시대요 정보홍수속에서도 이 시간에도 수많은 정보가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우리 자신도 자기 자리에서 변화하는 기업문화를 받아 들여 자기 자신을 변화와 창조로 뇌를 변화시키는 연습을 통하여 내 것을 만들어야겠습니다.
즉 나이가 들어 배우는 문제 예전의 농경 산업시대에서는 시키는 일만 하면 되었고 변화하는 사람들이 이상하게 느껴질 정도 였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고령화시대요 글로벌 시대를 통하여 어느때보다도 뇌를 많이 사용해야 하는 시대입니다.
그러나 고객을 대할때보면 모른다 안보인다 글씨를 써달라등등 남을 의지하는 경향을 많이 볼수 있습니다.
지금은 남에게 의자하는 시대가 아니요 자기자신이 개척해 나가야 살아남는 시대입니다.
그러므로 이 책을 통하여 머리즉 뇌를 사용하여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마인드로 지식경영을 함으로써 세계의 어느 나라보다도 노력하고 연구하는 대한민국이 되었으면 하는 작은 바램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