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의 하루 - 리더의 하루는 나와 어떻게 다를까?
김병기.류화선 지음, 김문정 사진 / 케이펍(KPub) / 201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구상의 모든 인생을 사는 이들은 24시간이라는 공평한 시간이 주어집니다. 이 시간을 유흥으로 지내버리느냐 자기계발등으로 효과적으로 사용하는가에 따라 10년 20년뒤에는 많은 인생의 차이가 난다고 봅니다. 시간을 어떻게 활룡하는가가 관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귀한 책을 접하고 보니 저의 시간개념에 대해 반성해볼 기회를 가지게 되었고 진정한 리더 즉 성공하는 리더의 하루와 나의 하루 시간과 어떻게 틀릴까 비교분석해보니 제 시간이 비 활용적으로 많은 시간이 허비된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인텔코리아의 CEO이희성님은 누구나 마찬가지이겠지만 리더가 되기전에는 직원으로서의 일을 할때의 일의 개졈과 내가 상사가 되고 리더가 되었을때의 시간 활용면에서 자유스럽다고 보지만 또한 꽉짜여진 스케줄속에 비서가 필요하였고 자기의 시간이라고 하지만 리더로서의 자기의 시간이 될 수가 없었습니다. 

그 만큼 시간을 중요하게 배분하면서 직장과 가정을 겸하여 아버지로서 CEO로서의 삶을 다하는 시간을 사용하는 리더의 하루를 바라보게 되었습니다.  

또한 발레리나의 김지영님의 경우에도 발레리나가 되기 위한 부단한 연습 노력을 통하여 그가 발레리나로서 성공하기까지의 자기와의 싸움에서 음식조절 체력단련등을 통하여 어떻게 시간과으ㅏ 싸움으로 인생을 성공할수 있었는가를 바라보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 책을 통하여 저 자신의 남은 인생시간을 바라보며 진정한 성공적인 인생은 나보다는 남을 배려하고 사회복지를 실천하는 것도 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지금 사회복지 공부를 하고 있는데 공직자로서 사회복지행정을 하여 그들에게 꿈과 용기를 주고 가수 김장원씨처럼 사랑의 빚만 지우며 우물의 마중물이 되어 클라이언트들에게 시원한 물이 되어주고 생수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마음을 비우고 남은 인생을 남은 하루의 시간을 베풀면서 나누면서 복지행정을 실천하면서 살아가려고 합니다. 

다시금 리더의 하루의 책을 통하여 시간의 개념 또한 시간의 분할방법등의 중요성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