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돈의 시대, 경제의 미래
곽수종 지음 / 메이트북스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우리 사회는 어느 순간 혼란에 많이 빠졌습니다.

이제까지 없었던 시대 어떻게 살아가야하고 어떻게 생활해 나가야하는지 몰라 힘들었고 혼란스러웠으나 기업은 위기에서 기회를 만들어내었고 또한 시간이 지나감에 따라 정부도 한 가지 한 가지씩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없었던 세상 지구상의 모든 것은 변화가 없으나 다만 호흡하는 생물 즉 인간만이 숙주를 통하여 인간만이 병들고 죽어가야하는 코로나19바이어스 이제는 변이 델타바이러스가 출몰하였다고 합니다.

혼돈의 시대에 우리는 대면문화에서 비대면문화로 학교나 직장에서도 출근에서 재택문화로 변화가 되었고 이제는 사람과의 만남과 소통이 아닌 문자로 인터넷으로 만나고 소통을 해 나가야 하는 세상 우리의 주변은 너무나 다양해졌습니다.


그러나 모든 것만 나쁜 것이 아닌 지금까지 없었던 세상에서 기업은 위기에서 기회로 바꾸었고 또한 만남이 꼭 필요한 것이 아니란 것을 체험함에 따라 이제는 학교 공부나 출퇴근문화도 재택근무를 많이 권장하는 시대가 봅니다.

우리만 위기가 아닌 지구촌 전체가 위기인 만큼 혼돈의 시대 경제의 미래는 과연 어떻게 어떤 방법으로 흘러가고 이 위기를 어떤 방법으로 돌파하게 될까 이 책을 통하여 한국의 미래를 생각해 보았습니다.

모두가 위기인 만큼 다른 시각으로 본다면 기회가 될 수 있는 만큼 이제는 회복기로 접어드는 시기가 도래하였습니다.

코로나19는 '22년 초기에 국민들이 거의 백신이 보급되었을때 아주 사라지지는 않겠지만 감기처럼 줄어든다고 하는데 이 시기를 위해 지금 우리는 준비를 해야 된다고 봅니다.

또한 위기의 경제 인플레이션에 다른 어떤 나라보다 선재공격을 통하여 회복함으로 다가올 경제 준비를 해야 합니다.

코로나19이후 힘들었던 기업에 힘을 실어주고 그들이 기업을 잘 할 수 있도록 경제활성화를 통하여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하게 하고 힘들었던 경제를 회복할 수 있도록 디지털 시대에 적응해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하여 우리의 경제환경이 달라진만큼 원격근무 재택근무등 환경형태의 변화를 통하여 새로운 모습으로 변화 혁신을 할 수 있도록 안정화에 힘써야 한다고 봅니다.

또한 앞서간 일본의 모습을 보면서 그들이 걸어간 모습을 교훈삼아 실패를 하지 않고 변화와 혁신을 통하여 발전해 나가는 모습을 보여야 할 것입니다.

우리 나라만의 위기 남북한의 평화를 위해 미국과 중국과의 관계도 더욱더 호의적으로 발전시켜나가야 하고 또한 미국이 없이는 아직 우리는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적으므로 그들과의 관계개선을 통하여 우리만의 발전을 모색해야 된다고 봅니다.

이 책을 통하여 세계열강속에 있는 우리 대한 민국호가 발전해 나가고 안정된 생활을 하기위해서는 우리는 보이지 않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혼돈의 시대 우리 경제를 발전 시키기위해서는 기업만으로 정부만으로 되는 것이 아닌 국민모두가 혼연일체가 되어 한 마음으로 뭉쳐서 개인주의가 아닌 협동주의 한마음으로 위기를 탈출하여 지구촌 전체에 교과서가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