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잠재의식의 힘 믿는 대로 이루어지다 : 시간이 지나감에 따라 살아온 시간을 되돌아보면 잠재의식 속에서 자기의 생각대로 되는 믿음이 정말 이루어지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나만의 최면 나만의 기도를 통하여 앞으로의 미래 생활을 계획해 봅니다.
2. 보고도 못본척 거짓을 진실로 믿게 만드는 착각들 : 책 속의 내용처럼 즐거운 시간은 왜 이리 짧은지 사랑하는 애인과 같이 데이트할때와 공부할때의 시간의 흐름은 똑같은 시간인데 왜 이리 다른지 정말 긍정하고 인정하게 됩니다.
3. 알 듯 모를 듯 심오한 꿈의 세계 : 잠을 자면 꿈을 꾸게 됩니다.
때에 따라서는 길몽, 흉몽, 예지몽이 될 수가 있는데 좋은 일이 생길것 같으면 길몽이요 기대치가 있으면 예지몽 물론 자기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알 듯 모를 듯 알 수 없는 꿈의 세계를 가는 적이 있습니다.
어릴적의 시간을 되돌아 간다던가 분명히 돌아가신분인데 존재한다던가등등
4.소비의 심리 , 남자와 여자의 세계 : 가끔 홈쇼핑을 하다보면 분명히 가지고 있는데 구매하지 않으면 손해가 날 것같은 마음 또한 많은 사람들이 구매를 할때 나만 빠지면 손해본다는 느낌때문에 충동구매를 할때가 많습니다.
하고나면 후회가 막급이지만 그 순간은 벗어나지 못한다는 생각이 들때가 많이 있습니다.
남자와 여자의 세계도 마찬가지 같은 사람이요 다만 성만 다를뿐인데 왜 이렇게 생각이 다양하고 틀린지요
그렇기때문에 역사는 흐르고 발전되어가는 것인지도 모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