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바이러스 쇼크 - 인류 재앙의 실체, 알아야 살아남는다
최강석 지음 / (주)에듀넷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재 지구촌전체는 코로나19바이러스로 인하여 몸살을 앓고 있는 중입니다.

과연 코로나19 바이러스란 무엇이고 어떻게 생겨났고 우리 인류에게 왜 이렇게 괴롭히는지 궁금하였고 바이러스에 대하여 공부를 하고 싶어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앞에서도 최강석저자는 바이러스에 대하여 책을 출간한 적도 있으나 New 바이러스 쇼크를 통하여 업그레이드 된 새로운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하여 지식을 얻을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인류 문명이 발전되고 발달함에 따라 인류는 점점 더 늘어났고 동물, 식물들의 서식처에 집을 짓고 그들의 안식처를 침범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인류는 각종 먹거리를 통하여 먹어야 되는 것과 먹지 말아야 될것을 가리지 않고 먹고 매매가 이루어지다보니 이제는 동물과 식물 각종 곤충들의 경계가 무너져내렸습니다.

그러다보니 각자의 동물만이 가지고 있던 바이러스의 경계가 무너지다보니 이제는 짐승의 바이러스가 사람에게까지 침범하는 수위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이전에도 구제역, 메르스, 조류 인플루엔자, 아프리카돼지열병등의 바이러스가 유행도 했으나 잠시 잠깐을 통하여 사라지다보니 조금은 안심되었으나 한편으로는 더욱더 무서운 바이러스가 유행이 될까 조금은 염려가 되었습니다.

이때에 중국 우환에서 각종 동식물을 매매하는 한 시장을 통하여 코로나바이러스가 유행이 되어 예전 바이러스처럼 잠깐유행하다 사라지지 않을까하였으나 지금은 지구촌 전체가 유행이 되다보니 이제는 백신을 맞지 않으면 살아나갈 수 없는 때가 되었습니다.

저자는 코로나 바이러스를 통하여 우리 인류에게 바이러스에 대한 지식을 독자들에게 알려주어 바이러스 쇼크가 빨리 사라질 수 있도록 건강과 위생에 대하여 조언해 주고 있고 앞으로 우리에게 맞을 백신, 항체, 치료제등을 통하여 면역력을 강화시킬 수 있도록 우리에게 앞으로 다가올 바이러스에 대하여 알려주고 어떤 자세를 가져야 하는지 조언을 해주는 귀한 책이라고 봅니다.

21세기 바이러스를 통하여 우리 인류에게 생명을 위협한다는 것은 생각하지도 않았고 준비가 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우리는 메르스라고 하는 바이러스도 사라졌다고 하지만 아직도 환경과 위생이 변화하지 않으면 우리 주변에서 다시금 나타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특히 메르스라고 하는 바이러스는 중동 지역에서 나타 난 것으로 보는데 중동지역의 환경과 위생이 변화가 되지 않으면 다시한번 메르스가 경고를 할 것이라고 봅니다.

이 책을 통하여 다시한번 바이러스에 대하여 재 인식할 수가 있었고 또 다시 우리 인류에게 메르스, 코로나19와 같은 또 다른 바이러스가 우리 앞에 나타날 것이라고 봅니다.

변종 바이러스가 나타났다고는 하지만 우리는 방역과 아울러 위생과 환경을 변화시키고 깨끗하게 생활하고 위생관념을 다시한번 경각심을 가지고 살아간다면 바이러스는 우리 주변에서 물러가 그들이 살고 있는 곳으로 회귀할 것이라고 봅니다.

지금은 코로나바이러스를 통하여 처음 시작을 놓쳐 힘들었지만 백신개발을 통하여 우리 인류는 이러한 실수는 다시는 하지 않을 것입니다.

많은 독자들이 이 책을 통하여 바이러스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위생관념을 철저히하고 방역에 전념을 다했으면 하는 바램으로 바이러스에 대한 지식을 얻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