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어리스 Fearless - 한국 최초를 써 내려가는 세계적인 디자이너 유나양의 정공법
유나양 지음 / 수오서재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 최초를 써 내려가는 세계적인 디자이너 유나양의 자전적인 예세이입니다.

개인적으로 디자인에 대하여 잘 모르지만 지구촌의 작은 나라 그나마 분단국가의 한 여성으로 세계속에서 여성의류 디자이너로 할리우드 스타들과 세계 상위 1%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 명성을 알리는 것은 아무나 할 수가 없는 대단한 여성이라고 봅니다.


"남들과 똑같이 해서는 승산이 없다. 나 혼자 길을 가면 비교 대상이 없다. 성공도, 행복도, 내 삶의 기준은 내가 세운다."라는 글을 읽으면서 자기 주관이 강하고 생각과 의지가 강한 성공하지 않으면 아니 성공 할 수 밖에 없는 마인드를 가진 유나양이라고 봅니다.

그는 남들이 할 수 없는 길을 걸었고 남들이 생각할 수 없는 대단한 생각을 행동으로 옮겼고 결정했고 결단을 내린 것에 대하여 성공하고 싶은 사람들의 모범, 젊은 세대에 멘토가 되지 않을까하는 귀한 저자라고 생각됩니다.

이미지와 아울러 그는 패션의 본고장 밀라노와 영국의 명품 브랜드를 거쳐 뉴욕에서 10년간 여유를 가질 시간도 없이 열심히 달려온 모습이 책을 읽는 순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우리는 흔히 할 수 없다 어렵다라고 생각하고 어떤 꿈이 있더라도 생각만 하지 결단하고 생각하는 것은 어렵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저자는 꿈을 꾸면 결단하고 계획을 세워 행동하는 모습이 여성으로서 또한 아무도 없는 외국땅에서 이렇게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이 한편으로는 부럽기도 하고 21세기를 살아가는 이 시대에 꼭 필요한 한 사람이라고 봅니다.

이 책을 통하여 다른 어떤 사람들보다 안된다, 할 수없다 포기하라고 하는 많은 젊은 청춘들에게 큰 희망을 주고 일어서서 행동하고 걸어가고 뛰어갈 수 있는 꿈과 희망을 주는 귀한 책이라고 생각됩니다.

이 책을 젊은 이 삼십대의 청춘들에게 적극적으로 권하여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통하여 행복 성취를 이루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