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과일대통령입니다 - 8평짜리 매장에서 월 1억씩 버는 과일 가게의 비밀
황의석 지음 / 라온북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퇴직을 하면서 어떤 일을 해야할까 고민을하면서 내가 아는 지인이 과일가게를 해 보고 싶다고 하여 이 책을 한번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어 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과일장사를 하려면 어떻게 어떤 마음으로 준비하고 해야하는지 먼저하시는 분의 지혜를 얻고자 읽게 되었는데 기대와는 달리 아주 좋은 아이템 또한 손님을 끌어오기위한 방법, 어떤 마음으로 장사를 해야하는지 한문장 한문장 주옥같은 지혜서라고 봅니다.

같은 장사를 하면서도 어떤 집은 손님이 많고 어떤 집은 한가로운지 장사가 잘 될 것 같은 데 왜 안되는지. . .

책장을 넘기면서 흥미롭게 한글자 한글자 내 마음에 스며드는 것 같았습니다.

특히 희망돼지를 통하여 초등학교아이들부모를 끌어들이기위한 방법 정말 귀한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과일은 어떤 손님들이 많이 구매를 할까 어르신 주부 아이 청소년 청년등 어떤 계층사람들이 많이 선택하고 어떤 품종을 선택할까등등을 계층별 연령별등등 자세히 조목조목설명한 것을 보고 한편으로는 과일뿐만 아니라 어떤 장사를 하던지 주인의식으로 저자의 마음가짐으로 일을 임한다면 어떤 일을 해도 실패는 없고 성공을 할 것이라고 봅니다.

보통 자영업을 한다고 하면 요즘처럼 코로나로 인하여 더욱더 어려운 시점에서 장사를 한다는 것은 너무나 힘들고 어려운 환경속에서 살아남기위해서는 자기만의 방법 달란트가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누구나 서면 앉고 싶고 앉으면 눕고 싶은 것이 사람의 마음인데 저자는 그런 마음을 접고 주인의 마음으로 즉 고객의 마음을 헤아리고 고객의 눈높이에 과일을 원하는 주류계층이 어떤 계층인가 어떤 사람들이 어떤 과일을 먹고 싶어하는지 고르는 요령등등을 여과없이 설명을 하면서 손님을 끌어당기는 저자의 지혜를 읽을때 내 자신이 현장에서 저자에게 직접 배우는 것 같았습니다.

공무원 퇴직을 하고 현재 공로 연수중인 저로서는 제2의 인생을 살기위해 어떤 일을 해야하는지 고민하고 생각하고 준비중입니다.

그러나 저자의 열정과 마음만 있다면 못할 것이 없다는 것을 다시한번 확인하고 다짐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요즘처럼 내 자신이 먼저 열정과 마음이 있다면 성공은 바로 눈앞에 와 있다는 것을 느낄수가 있었습니다.

젊은 사람일수록 새벽잠이 많아 힘이 더 들텐데 하는 안타까움속에 성공하겠다는 의지하나만으로 새벽시장에서 경매를 하고 과일을 선택하면서 고정고객을 만들고 고정고객을 만들기전에 고정고객을 만들기위해 희망돼지를 생각해내고 또한 과일을 선택하는 요령 어디에 좋은 것인지등등 저자의 마인드 다시한번 존경하는 마음이 생겼습니다.

좋은 과일을 선택하고 가져오고 판매를 하기까지의 과정을 눈앞에서 보듯이 책장을 넘기면서 저자의 힘든 모습속에 보람과 아내와 아이가 커가는 모습이 눈앞에 그려집니다.

이 책을 읽어나가면서 저자의 마인드를 가지고 자영업을 하든 직장인으로 일을 하던지 성공은 나에게 있다는 것이 희망을 가져보고 제2의 인생을 준비하려고 합니다.

다시한번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이 책을 한번 읽어 보라고 권해 드리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