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트렌드 뒷담화 2021 - 마케팅 전문가들이 주목한 라이프스타일 인사이트 친절한 트렌드 뒷담화
김나연 외 지음 / 싱긋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트렌드 코리아 2021 소비트렌드를 분석하고 새로운 트렌드를 향한 뒷담화 즉 2021의 또 다른 전망에 대한 책이 있어 관심이 가서 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16가지의 키워드를 통하여 코로나19로 인하여 달라진 환경과 생활방식을 통하여 그에 따른 뒷담화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이 책은 다른 책과는 달리 홍보와 마케팅정략에 대한 포커스를 중심으로 한 경제학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관한 뒷담화 이야기로 그 변화를 예측하고 미래를 준비하기위한 예측서라고 봅니다.

9명의 저자로부터 코로나19를 겪으면서 각자의 생활이 다양하게 바뀌었고 앞으로의 홍보와 판매를 위해 어떤 전략과 준비를 해야하는지 또한 새롭고 변화된 활동속에서 어떤 판매전략을 세워야하는지 정보를 독자들에게 도움을 주는 귀한 책이라고 봅니다.

                                                  

1. 일상

- 자기 자신을 관리하는 자기관리 라이프

공간, 디지털 라이프, 감정, 의지를 관리하는 자기관리 라이프 왜 자기 관리력이 필요한가?

- 비욘드 알고리즘: 뛰는 알고리즘 위에 나는 이용자

소비자의 입맛에 맞게 알고리즘을 설계하고 추천하여 소비자들의 소비를 더욱더 활성화 시켜서 마케팅을 한다는 전략(소비자는 이 전략에 빠져들면 위험)

- 홈시어지 서비스: 집안일을 이제는 밖에 외주를 주면서 내 자신의 자유와 만족을 얻기 위한 마케팅

2. 놀이

- 소환 놀이: 흥행의 패러다임을 바꾸어 우리가 기존에 알던 놀이문화가 소환놀이를 통하여 변화가 됨

- 슬기로운 자동차 생활: 이동수단에서 놀리 플렛폼으로

3. 세상

- 21세기의 아이들: 2000년대생들의 또 다른 일상생활로 변화된 마케팅으로 인하여 새로운 문화를 맛볼수 있음

- 동학개미운동; 위기에서 살아남기 위한 개인들의 움직임

4. 마케팅

- 포스트 뒷광고: 뒷광고가 불러온 앞광고의 시대: 우리가 몰랐던 뒷광고시대를 맞아 또 다른 마케팅의 세계를 알게됨

- 브랜드 아바타: 버추얼 아이덴티티의 진화로 새로운 아바타의 문화의 등장으로 또 다른 홍보마케팅을 맞볼수 있음.

90년대생이후에는 간결하고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으면 자기만족을 위해 자기들의 일상을 즐기려는 세대로서 시간이 가면 갈수록 보다 쿨해지고 점점 정의 문화가 사라지면서 조직적이고 간편적으로 변화가 될 것이라고 봅니다.

개개인의 개성은 더욱 더 잘 나타내고 자기만의 행복을 추구하는 세대 또 다른 우리가 알 지 못하는 마케팅 트렌드문화가 생겨나리라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