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운이 좋아지는 습관
신은주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인간은 태어날때부터 수천 내지 억마리의 정자에서 수정이 되어 잉태되어 열달만에 이 세상에 태어나게 됩니다.

지금은 백세시대라고 하지만 백세도 건강하면서 재물도 있고 시간도 있으면서 살아가야 행복하지 아프고 재물도 없다면 그 인생은 행복하게 살고 싶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태어날때도 특별하게 태어났디만 주어진 인생속에서 어느 누구나 똑같이 살아간 생은 없을 것입니다.

자기만의 특별한 삶을 살아가면서 때로는 행복하게 느낄때도 있고 때로는 왜 이 세상에 나와 이렇게 힘이 들고 내 자신이 이 지구상에서 제일 힘들고 버림받은 것같이 느낄 때도 있습니다.

저자 신은주님은 경북상주 시골의 작은 지방에서 태어나 어린날에 신내림을 받았었고 신내림을 통하여 우리가 알지 못하는 정신적인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고 합니다.

저 자신도 하나님을 안 믿었다면 신내림을 받았을것이라는 어른들 말씀도 있었던 기억이 있어서 그런지 저자의 마음이 이해가 가고 공감이 됩니다.

저도 가끔 기도하고 그 사람의 사주를 보면 그 사람의 미래가 보이고 말을 하는데 거의 맞는다고 주변 사람들이 말을 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믿고 교회에 다님으로 할 수만 있다면 그렇게 안하려고 하는데 주변에서 직장에서 힘들게 하고 어렵게하면 그 사람이 왜 나에게 시련을 주는가 저도 자존심이 있는 사람인데 그렇게 갑질을 해대는디 궁금하여 기도를 하고 원수를 갚는 것은 주님께 있다고 성경속에 말씀을 해주어 기도하면서 기다리다보면 내가 원하는 것보다 더크게 무섭게 응답을 주시고는 합니다.

                                                            

60평생을 살다보니 왜 인생이 내 뜻대로 남을 위해 봉사하고 도와주려고 하는데 왜 안될까?

또한 나는 남들에게 알게 모르게 상처를 주었는지 모르지만 갑질을 하면서 힘들게 하지 않았는데 왜 저 사람들은 나를 힘들게 할까 생각하면서 좌절하고 고뇌할때가 있었습니다.

지금도 물음표를 가지고 살아가고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해결되는 일이 종종 있어 기도하면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1장 : 왜 인생이 내 뜻대로 되지 않을까?

원인이 없는 결과는 없다라는 말씀처럼 어저께 먹은 음식이 오늘의 힘이 되고 오늘 먹는 음식이 내일의 힘이 된다는 말처럼 원인이 없는 결과는 없다라는 말이 공감을 하면서 우리는 전생을 모르기에 이 또한 지나가리라는 생각을 위로 받으면서 오늘 이시간도 보내고 있습니다.

운을 알면 미래가 보인다라는 내용처럼 운을 알면 미래를 대처하고 조심하고 준비를 하면서 보내고 기다리면서 살지만 운을 모르면 그대로 아픔을 겪을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나이가 먹어가면서 명리학에 관심이 가는데 물론 불교의 한 부문이라고 하지만 통계학이라는 학문이라고 하기에 공부를 해보려고 합니다.

2장: 운을 아는 사람만이 인생의 판을 바꿀 수 있다.

운을 알고 자기의 미래를 조금이나마 알게 된다면 즉 왜 내 성격이 이렇지 똑 같은 환경에서 저 사람은 잘 되는데 왜 나는 노력해도 되지 않을까 생각하면서 억울하고 속상할때도 종종 있습니다.

3장: 보이지 않는 힘 운 경영법을 배워라

주어진 일만 하지 말고 운을 스스로 개척하라는 말처럼 스스로 개척을 한다고 해도 자기의 길이 아니면 자기의 그릇이 되지 않으면 헛수고를 할때가 있습니다.

왜 나에게는 좋아하는 일은 하지 않고 억주로 달란트가 없는 일을 할까 그러니 효과 가성비가 떨어지지 않는가 생각하면서 고뇌를 할때가 있었습니다.

4장: 매일 운이 좋아지는 여덟 가지 습관

그럼 매일 운이 좋아지는 습관을 가지기 위해 여덟가지 습관을 배우고 이 책을 읽게 되었고 조금씩 변화하는 삶을 살아가려고 합니다.

과거의 시간에 매이지 말고 미래는 지금이라는 말을 통하여 지금보다 더 좋은 미래를 위해 오늘을 인내하고 준비하려고 합니다.

아침을 행복한 상상으로 시작하라는 말에 아침 출근하면서 기분이 좋을때는 하루가 모두 좋아지는 것을 느낍니다.

웃는 얼굴은 누구에게나 최고의 관상이라는 말처럼 인상을 좋게 하기위해 남들에게 도와주고 힘을 주면 돈으로 사는 것보다 더 큰 보람 행복이 찾아 오는 것을 느낍니다.

5장: 좋은 운을 담는 사람이 되라

좋은 운을 담기위해서는 내 자신이 그릇이 되어야 합니다.

그릇이 종지일때 어떻게 냄비의 음식을 담을 수 있을까 또한 타고난 운이 있으면 더 크게 만들기 위해서는 내 자신이 내가 그릇을 만들어 언제든지 담을 준비를 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오늘도 운을 준비하기위해 공부하고 자격증을 따고 행복을 담기위해 기도하면서 내 자신을 반성합니다.                               

작가님의 귀한 친필싸인을 받으면서 너무나 행복하고 즐겁고 기뻤습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운이 있을까하고 의문점은 갖지만 하나님을 믿고 기도하고 성령충만하게 된다면 보이지 않는 주님의 힘을 느낄수가 있습니다.

주님이 일하시는 모습을 보고 듣고 들을수가 있습니다.

우리 기독교에서는 주님이라고하고 불교에서는 부처님이라고 하지만 저는 한사람의 개신교인으로서 주님께서 일하시는 모습을 느끼면서 어렵고 힘이 들때 기도하고 인내하면서 주님이 일하시는 것을 기다리면서 오래 참고 기도합니다.

나의 운을 기억하고 기다라고 운을 경영하는 법 즉 그릇을 준비하여 언제든지 받을 복을 받을 수 있는 그릇을 준비해야 한다고 봅니다.

이 책을 통하여 매일 운이 좋아지는 습관을 가지면서 처음은 힘이 들지만 습관을 들이고 연습을 한다면 앞으로 오는 미래가 밝아지고 오늘보다 내일이 더 좋은 미래가 기다려 질 겁니다. 감사합니다.

이 책을 고뇌하고 힘들고 낙담하는 독자들에게 권해 드리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