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것도 습관입니다 - 시간을 내 편으로 만드는 8가지 기술
아리카와 마유미 지음, 송소정 옮김 / 웅진지식하우스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어떤 사람은 조직적이고 체계적으로 일을 하면서 자기 시간을 잘 사용하는 반면 어떤 사람은 하는 일도 없이 분주하고 바쁘면서 성과가 없는 사람도 보게 됩니다.

저 자신도 바쁘게 하루를 보내는 것 같은데 시간이 지나면 해 놓은 것이 없는 경우가 너무나 많은 것을 보게 됩니다.

늘 바쁘다고 습관처럼 말하고 행동하고 지나면 후회하고 그래서 이 책을 통하여 시간을 제대로 쓰는 법을 알고 싶어 이 책을 읽고 시간을 제대로 사용하기위해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왜 환경에 휩쓸리고 다른 사람의 행동에 같이 움직이는가?

시간을 내 편으로 만드는 8가지 기술을 통하여 효율적인 시간 관리을 넘어 내가 시간을 쫒아가는 것이 아니라 시간이 저를 쫒아 오도록 시간의 주도 인생의 주도권을 찾아야 겠다는 마음으로 습관을 가지려고 합니다.

처음에는 어렵고 서투르지만 자꾸 반복하고 행동하면 행동이 변하여 저의 일상이 되리라는 마음을 가지고 책장을 넘겼습니다.                             

만약 내 자신에게 남은 시간이 3일이라면 어떻게 사용할 것인가?하고 저자는 우리에게 질문을 던졌습니다.

이 질문을 받고 과연 내 자신은 귀한 3일의 시간을 어떻게 사용할까 아무래도 가족에게 먼저 인사를 하고 주변을 정리하고 마음의 빚을 진 사람들에게 인사를 하고 마지막 하루는 내 자신의 몸과 마음을 정리를 한다음 자리에 들것입니다.

습관1부터 8가지에서 목적의식을 갖고 시간을 쓴다: 목표를 세운것과 그냥 사는 것은 무척 다르다고 봅니다.

목적을 가지고 목표를 세우고 시간을 사용할때 그에 상응하는 효과는 엄청나게 차이가 날 것입니다.

습관3 나만의 철학으로 우선순위를 매긴다: 각 개개인마다 철학이 있듯이 나만의 철학을 가지고 우선순위를 매겨 내가 원하고 내 삶의 인생 나침판의 이정표대로 우선순위를 매긴다면 나만의 행복한 보상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습관6 나를 행복하게 만드는 관계에 집중한다: 나만의 행복을 만들기위해서는 내 자신이 어떤 것을 좋아하고 행복한지를 알아서 나의 행복을 찾아 내 자신에게 보상을 주는 것 즉 관계를 집중할때 효과는 크게 날 것입니다.

습관8 일상의 호사스러움을 놓치치 않는대 : 매일 반복되는 시간 그러나 반복되는 삶이 진정한 행복이라는 것을 시간이 지나서 알게 되었습니다.

감동하는 시간을 소중히 경험하는 시간을 소중히 할때 진정한 시간을 지배하는 날이 올 것이라고 봅니다.

이 책을 통하여 좋은 인생 좋은 하루를 보내고 싶을때 하루의 계획을 세우고 움직일때 최고의 자기계발 성공하는 사람이 되어 있을 것이라고 봅니다.

이 책을 자기관리 자기계발을 하여 성공적인 삶을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꼭 한번 읽어보라고 권해 드리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