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인의 속마음, 심리학자들의 명언 700 - 한권으로 인간 심리세계를 통찰하는 심리학 여행서
김태현 지음 / 리텍콘텐츠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간의 속마음을 알기위해 많은 사람들은 오늘도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부딪치면서 어제보다 오늘이 오늘보다 내일의 행복을 위해 살아가고 있는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자기 마음대로 원하는대로 된다면 무슨 고민을 할까 그렇게 되지 않기에 고민을 하고 괴로워 하고 있습니다.

인간관계속에서 타인의 마음을 알기위해 실패하고 넘어지면서 다시금 일어서 용기를 내고 타인들의 오류속에서 살아가기위해 오늘도 많은 사람들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인문학자인 저자가 약 30여년간 1만권의 독서에서 찾아낸 심리학자들의 인간탐구를 한 명언들을 모아서 편집하여 우리들에게 성공을 위한 인간관계의 안내서를 주고 있습니다.

 

- 내속엔 내가 너무 많아 : 마음속에 숨겨둔 무의식과 잠재력

대표적인 학자 지그문트 프로이트는 95%는 무의식에 5%는 의식세계에서 사고하고 살아간다고 합니다.

5%의 의식을 가지고 판단하고 실수하고 또다시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등 약 95%의 무의식세계에 가두어두고 무시를 하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성공한 사람의 잠재력에 대해 모든 동물 중에서 인간만이 미래를 예측하는 능력이 가졌는데 예측능력에 따라서 성공하기도하고 실패하기도 합니다.

물론 성공보다 실패의 가능성이 더욱더 많지만 실패속에서 일어설 수 있는 용기도 인간에게만 있다고 합니다.

- 불쑥 튀어나오는 우리의 본능: 인간 행동 심리학에 대한 모든 것

우리 인간은 알게 모르게 막다른 길에 부딪쳤을때 자기만의 행동과 신호를 보낸다고 합니다.

그래서 범죄자들의 행동심리학이라고 하여 사용하고 있는데 자기 자신도 모르게 눈깜빡거림, 손발떨림등을 통하여 자기만의 불안감을 표시한다고 합니다.

- 그 사람들은 왜 그랬을까? : 개인과 집단은 다르다. 사회심리학

개인이 한 사람이라면 힘이 없지만 많은 사람들이 모여 함께하면 군중을 이루면 엄청난 힘이 되듯이 범죄를 일으키는 한 집단이 자기만의 부를 가지기위해 공범을 만들고 범죄를 저질를때 혼자의 힘보다 여럿이 힘이 대단하듯이 개인과 집단의 힘은 다르다고 합니다.

- 무거운 마음에서 벗어나는 법: 심리치유와 마음챙김의 비법

누구나 실수를 할 수가 있고 누구나 지치고 힘들때가 있습니다.

또한 살아가다보면 쉬고 싶고 그자리에서 멀리떠나버리고 싶습니다. 이때에 자기만의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을 알고 자기만의 심리치유 우울증에서 벗어나는 방법을 깨우쳐 마음챙김이 필요합니다.

어떤 사람은 춤을 추고 어떤 사람은 술을 마시는등 여러방법이 있지만 이왕이면 건설적이고 자기에게 득이되는 스트레스푸는 방법을 통하여 실패를 승리로 바꾸는 믿음을 가지고 진정한 내 마음이 어디있는지 알아 보다 행복한 생활을 위해 노력을 하라고 합니다.

- 함께사는 세상 나만의 관계망 만들기 : 관계와 대화법에 대한 심리학 비밀

인간은 사람을 떠나서 홀로 살아갈수가 없는 존재입니다.

그래서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상처를 주고 받으면서 인간관계를 합니다.

때로는 상처를 받고 때로는 상처를 주면서 이 시간에도 살아가는데 가까운 사람일수록 상처를 더 받고 주고는 한다고 합니다.

인간관계는 게임으로 한 사람이 이기면 한 사람은 지는 게임이라고 봅니다.

어떤 일을 하면서 한쪽은 좋아하고 한쪽은 실망 낙담하는등 그러나 내일을 위해 다시한번 노력하는 것도 인간의 삶이라고 봅니다.

이 책의 저자는 타인들의 속마음을 알고 실패보다 성공적인 삶을 살아가고자 우리에게 꼭 필요한 성공심리학자의 명언을 저희 독자들에게 선물해 주고 있습니다.

심리학자들의 명언을 통한 인간탐구와 타인의 속마음 파악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인간 내면을 알고 인간관계에 성공하고 싶은 독자님께 이 책을 권해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