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왜 마음이 약할까? - 마음에 상처받지 않는 법
조관일 지음 / 행복에너지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행복하기위해 사람들은 오늘도 내일을 위해 일을 하고 사랑을 하고 사랑을 받기위해 노력을 합니다.

그러나 세상은 점점 개인주의화가 되고 내 가족 나만을 위해 노력을 하다보니 본의 아니기에 때로는 상처를 주고 상처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로 인하여 만나보지 않는 환경속에서 살게 되었는데 그래도 우리는 인터넷이 발달이 되어 비대면으로 온라인 대화를 하고 불특정다수와도 SNS를 통하여 오늘도 이시간에도 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 가운데 불특정다수라고하여 타인들을 힘들게 하고 어렵게 하는 악플이란것이 조금은 삶을 힘들게 하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됩니다.

소심한 저로서는 어떻게 살면 적극적이고 대범해 질 수 있을까 고민을 하다 조관일작가님을 유튜브에서 만나고 지면으로 만나면서 저에게 딱 맞는 이 책을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Part1 나는 왜 마음이 약할까?

- 당신만 그런게 아냐! 인간은 원래 약한 존재

항상 저만 힘들고 저만 피곤하고 마음이 약하여 쓰러지고 상처를 받는 지 알았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때로는 피곤하고 마음이 약하고 소심하다는 내용을 읽으면서 제 마음의 위로를 받게 되었습니다.

- 너무 염려하지 마라 실수를 해도 좋다.

인간은 연약한 존재 그래서 염려도 하고 실수도 하고 쓰러지기도 하는데 과연 다른 사람들도 실수하고 쓰러질때 어떤 행동과 결단을 하는가 이 책을 통하여 성공하려면 강한 멘탈 약간은 뻔뻔하다고나 할까하는 사고도 괞찮겠다고 봅니다.

한문장 한단락을 통하여 저의 마음에 확실한 문제의 해답을 찾을 수가 있었습니다.

Part 2. 타인의로부터의 자유

- 타인의 시선과 평가로부터 자유로워지기

그동안 너무나 타인의 시선에 얽매였구나 하는 생각을 할 수가 있었습니다.

타인의 시선을 평가 때로는 자유로워지고 평가에도 흘려보낼수 있는 자신감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 잘 보이려 하지 마라 자신에게 자유를 허하라

때로는 남들에게 잘보이려고 허세도 부리고 꾸미고 안그런척 연기도 합니다.

그러나 그것도 한순간 내 자신을 그대로 보이는 것도 살아가는 것에 한 방법이구나 생각됩니다.

- 부질없는 남들의 시선과 평가는 무시하라

나약하고 소심한 성격으로 때로는 남들의 시선과 평가에 힘들때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때로는 남들의 시선과 평가 무시하는 것도 삶의 한 방법이라고 봅니다.

Part 3. 마음에 상처받지 않기

- 악플에 대처하는 법, 돌아서서 문을 닫아라

요즘 불특정다수가 비대면 온라인을 통하여 악플로 인하여 많은 상처를 받는 것을 보게 됩니다.

한편으로는 안타깝고 화가 나지만 나 혼자만이라도 악플을 받는 사람들에게 마음의 위로를 보냅니다.

- 솔직하게 표현하라 털어놓으면 후련하다

대화도 말을 해야 서로의 생각을 알 수 있듯이 말을 하지 않으면 모를수 있습니다.

저는 이 문장을 통하여 가까운 가족이라도 정말 대화가 필요하다고

저는 이 문장을 통하여 가까운 가족이라도 정말 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여 해답을 얻어 마음이 큰 위로를 받았습니다.

Part4. 낯 두꺼움의 철학 - 이기려면 뻔뻔하라

- 뻔뻔함의 의미를 아는가? 뻔뻔이 경쟁력이다

정말 뻔뻔함이 경쟁력이란 글을 통하여 큰 희망을 얻었습니다.

너무나 소심하다보니 뻔뻔하지 못한태도 그것이 문제였구나하는 위로를 받게 되었습니다.

- 두려움에 뻔뻔히 맞서라 공포로부터의 자유를 찾자

처음에는 어려우나 뻔뻔함도 연습을 하면 모든 일이 될 것이라고 봅니다.

* 이 책을 통하여 마음에 와 닿은 몇문장을 통하여 그동안의 마음의 숙제를 푼것 같습니다.

  한단락 한단락 문장을 통하여 독자들에게 이해하기 쉽게 풀어 해답을 얻게 하였습니다.

  작가님의 유튜브를 통하여 화면으로 만나왔던 내용을 문자로 다시한번 확인하는 시간이 되어

  또 다른 맛을 느낄수가 있었습니다.

  이 책을 통하여 많은 독자들이 꿈과 희망 소심에서 대심 소극적에서 적극적인 사고로 행복한

 삶을 살아나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이 책은 출판사의 제공으로 올렸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