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이후의 새로운 세계
이현훈 지음 / 해남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19이후 우리 지구촌은 너무나 많이 급변하게 변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교육현장, 문화사역, 직장문화에도 혁명이 일어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과연 코로나이후의 세계는 어떻게 흘러가고 어떤 모양으로 재편될 것인가 궁금하여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코로나이후에 4차 산업혁명은 우리가 접하고 있는 많은 곳에 다양한 모양으로 급하게 우리 자리에 자리 잡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특히 교육현장에서 학생들이 공부를 하지 못하고 방학아닌 방학 휴교조치로 인하여 우리 교육현장은 오프라인 강의에서 온라인 강의로 자리잡고 있는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얼마전까지만해도 코로나가 예전에 왔던 사스나 신종플루처럼 얼마간 있다가 사라질 줄 알았습니다.

중국 우한에서 2월달 시작하여 이제는 전세계에서 위협하고 있는 우한 바이러스가 변종이 되어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현장에서 지금도 위협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 책을 통하여 코로나 이후의 세계가 어떤 모양으로 변화했고 변화 될 것인가를 알고 대처하고 싶어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위기는 곧 기회라는 말이 있듯이 예전에 산업혁명에는 모르고 대처하지 못하였지만 앞으로 오는 미래를 준비하고 대처하면서 우리 경제사회문화등 전반적인 문제에 맞부딪칠때 준비하고 대응하기 위하여 공부하려고 합니다.

코로나 이전 아니 이후라도 얼마지나지 않으면 끝나겠지하고 관심을 가지지 않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지구촌 전체가 여러 모양으로 변화하는 모습을 보면서 준비하지 않으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어 이 책을 읽어 나가면서 새로순 세계가 열리는 모양을 보면서 다시한번 확인해 보는 시간을 가질 수가 있었습니다.

우리 지구촌은 새로운 바이러스 코로나로 인하여 큰 시름을 안고 있고 예전에도 보지 못하였던 바이러스를 통하여 새로운 전쟁을 치루게 되었습니다.

코로나1914일간의 잠복기를 거쳐 나타나면서 14일간에 보균자 인지 모르고 여러 곳으로 동선을 움직이면서 새로운 확진자를 생성해내는 이상한 바이러스입니다.

또한 확진을 받았다고 하여도 공기로 감염이 되면서 조금만 주의를 하면 걸리지 않는 아니러니한 바이러스라고 생각됩니다.

공기와 비말로 감염이 되면서 생활속의 거리두기로 전환이 되었지만 외부사람들(외국인) 특히 입국자들을 통하여 전염이 되는 것을 보면서 다시한번 주위 환경에 신경을 쓰지 않으면 안되었습니다.

요즘은 작은 교회 작은 소모임을 통하여 전염이 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조금만 참고 인내하면서 소모임을 자제하고 절제를 하면서 주의를 한다면 코로나바이러스는 쉽게 이겨낼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본인만 걸리지 않겠지하면서 주의를 하지 않다보니 많은 확진자가 나오는 것을 보면서 참 많이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이제는 코로나로 인하여 세계는 정신을 차리고 있는 자리에서 몸조심하고 거리두기를 하면서 바이러스가 더 활성화 되지 않도록 주의를 노력해야 될 것입니다.

또한 우리가 조금만 방심한다면 코로나 변종바이러스가 나올까하는 조심스러운 생각이 들게 됩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우리 지구촌은 탈세계화 디지털시대가 급하게 도래하였스니다.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대면문화에서 비대면문화로 옮겨가면서 우리는 다양하고 많은 것을 공부를 해야하고 뒤처지지 않기위해 다가오는 미래를 준비해야겠다고 생각합니다.

이 책을 읽어나가면서 코로나 사태를 바라보면서 과연 미국과 중국의 강대국은 어떤 모양으로 준비하고 대처해 나가는가 생각해 봅니다.

코로나 디지털시대를 살아가기위해 아무리 우리가 준비하고 노력한다고 하여도 강대국 특히 미국과 소련을 무시할 수가 없다고 봅니다.

그리고 북한 또한 무시 할 수 없기에 다른 어떤 나라보다도 더 깊이 생각하고 노력을 해야 되겠다고 봅니다.

이 책을 통하여 특히 앞서가는 미래를 준비하는 학생들 남성들이 읽어서 다가오는 미래 무시할 수 없는 미래를 준비하고 앞서 맞이 하는 사람들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우리 모두가 코로나바이러스를 이겨내고 지금까지 의료선진국이라는 명예를 계속 지켜 나갈수 있는 모범국 대한민국이 되고 우리 국민 모두가 빨리 코로나를 이겨내는 모습을 세게에 보여주었으면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