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때 이렇게 화냈어야 했는데! - 적재적소에 전략적으로 화내는 33가지 방법
가타다 다마미 지음, 김정환 옮김 / 센시오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혈질인 저로서는 화를 내고 나면 전략적으로 계획적으로 생각을 해가면서 화를 내야하는데 왜 이렇게 화를 냈어야 하는가하고 후회할적이 너무나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 책을 선택한 이유도 보다 전략적으로 계획적으로 생각하면서 화도 내어 내가 얻고자 하는 것을 얻고 분노를 통하여 잃는 것보다 얻는 것이 많도록 해야하겠다는 마음으로 읽게 되었습니다.

모든 인간은 불완전한 존재이고 완전을 꿈꾸면서 어제보다 오늘이 오늘보다 내일이 더 행복하고 잘 살기위해 꾸준히 노력하는 것이 인간의 본질이라고 봅니다.

그러나 사람이 살다보면 갑자기 분노를 느끼고 화도 내고 또 후회도 하는 것이 인생의 삶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 책은 적당한 장소 적당한 시간에 화를 내면서 내가 얻고자 하는 것을 얻고 버릴것은 버리는 효과적인 전략적인 방법을 33가지를 우리에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불의에 강한 저로서는 어떤 사람에게는 A란 잣대를 어떤 사람에게는 B라는 잣대로 계산을 한다면 한 사람은 화를 내고 분노할 것입니다.

그러면 짜증을 내는 것과 화를 내는 것, 분노하는 것 어떻게 틀리고 어떻게 표현을 해야하는가 생각해 보았습니다.

무조건 화를 내지 않고 참는 것도 주변 사람에게 또한 텃새를 부리는 사람에게 무시를 당한다고 생각됩니다.

적당한 시간, 장소에때라 화도 내고 내 의사표시와 행동을 해야 된다고 보는데 그것을 어떤 방법으로 어떻게 해결해 나가야하는지 이 책은 우리에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화내는 데 익숙지 않고 분노를 폭팔하지 않고 어떻게 요령껏 내 의사표시를 하면서 내가 원하는 것을 얻으면서 살아갈 수 있을까 이 책을 읽어 나가면서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질 수가 있었습니다.

화를 내면 내 자신이 행복하고 기뻐지고 즐거워 질것 같지만 그렇지 않다는 것을 살아가면서 느낄수가 있었습니다.

공직에 있으면서 우리는 3년-4년정도되면 인사이동이라는 자리변경을 합니다.

그런데 어떤 직원은 중요보직만 가고 어떤 직원은 기피부서만 간다고 한다면 기피부서에 가는 직원은 얼마나 힘들까 그래서 저는 중요보직에 가지못하고 힘들게 하면서 갑질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우리가 말하는 빽과 줄도 없기에 주님께 기도를 드리면서 저 사람 죽었으면 좋겠다 내 눈에서 사라졌으면 좋겠다하는 마음을 먹고 기도를 하였습니다.

그런데 약 십년 정도를 기도하니까 정말 위암이 걸려 천국으로 이사하는 모습을 보면서 기분 좋고 시원할 줄 알았던 만음이 몹시 답답하고 무언가 하지 않은 일이 있는 것처럼 기분이 나빴습니다.

즉 화도 내야 할때 내고 내 의사표시도 확실히 하고 책임과 의무를 확실히 할때 모든 일이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이 되는 것이라고 위의 일을 겪으면서 생각하였습니다.

우리는 사람이 힘들지 일이 힘들다고 하지 않습니다.

즉 일이 어려우면 나눠서하고 시간이 좀 걸리지만 결국은 해냅니다. 그러나 사람이 힘들때 즉 관계가 힘들때는 화도 내고 짜증도 내고 분노도 하게 됩니다.

어떻게 화를 내고 분노를 할 것인가 항상 생각하면서도 잘 되지 않는 것도 화를 내는 것입니다.

그래서 화를 내고 난후 후회도하고 상대방에게 책임전가도 하게 되고 짜증도 내게 됩니다.

화를 내기전 사람을 만나기전 이해의 실과 득을 계산하여 이성적으로 생각하고 분노를 유발하게 하는 사람들을 만나러 갈때 준비를 하고 가면 그 만큼 이해득실이 예전만큼 손해를 보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 책을 읽어 나가면서 집안에서 잔소리하는 사람들, 직장에서의 상사와 부하 등 원레 화를 내게 하는 사람은 상대방의 입장과 처지를 알게 된다면 화를 내게 분노를 하게 하지 않고 상대방의 입장과 처지을 알지 못하고 교만하고 잘 난척 하는 사람들이 분노를 하게 하는 것이라고 봅니다.

처음에는 화를 내는 것도 요령껏 되지 않지만 화를 내는 것도 이성적으로 생각하면서 이해타산적으로 하게 된다면 시간이 지나면 화도 참고 이해타산에 맞추어 전략적으로 화를 내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인생을 살아갈때 화를 잘 내는 것도 살아가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실수를 하지 않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 책을 통하여 다시한번 천천히 화를 내는 방법 분노를 조절하는 방법을 배울수 있어 좋은 시간을 가질 수가 있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