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스피치 - 말 잘하는 크리에이터로 성공하는 법
신유아 지음 / 아라크네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말을 조리있게 잘 하고 싶고 상대방을 내편으로 만드는 것이 모든 사람들의 소망일것입니다.

또한 요즈음 인터넷이 발달함에 따라 개인방송 유튜브스피치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또한 유튜브로 인하여 소득도 창출하는 경우도 생겨 젊은 사람들은 유튜버가 되고자 꿈을 꾸기도 한다고 합니다.

유튜버에 관심이 있어 이 책을 선택하였고 스피치 즉 말을 어떻게 어떤 모양으로 조리있게 할수 있을까하여 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말보다는 문자가 편한 저로서는 제2의 인생을 찾고자 유튜브에 관심이있어 공부하고 자료를 찾던중 이 책을 만나게 되어 말하는법, 표현하는법, 발성, 언어를 표현하는 표정등등을 읽어나가면서 느낀점은 문자적인 표현도 좋지만 이미지가 좀 있었으면 좀더 독자들에게 더 가까이 이해하고 습득할 수 있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였습니다.

저자도 이미지가 제일 머리에 남는다고 한 것처럼 문자적인 표현보다는 다음에 출판을 하신다면 이미지생성을 부탁드립니다.

가끔 저도 일을 하면서 쉬는 시간이 있을때 유튜브를 통하여 스트레스도 풀고 정보도 얻고 흥미를 가질수가 있었습니다.

말하는법도 하루 아침에 되는 것이 아니고 부단함 연습이 필요하고 어떤 모양으로 상대방에게 내 의미를 전달하는가도 말을 잘 하기위해서는 노력해야 한다고 봅니다.

말을 하면서 숨쉬기 어디 어느 문장에서 숨을 쉬어야하는가 복식호흡과 단식호흡 과 관련하여 숨쉬는 것보다 내 쉬는 숨이 더 오래 가야하고 말하는 것도 한단어 한단어 분명하게 말하는 것도 중요하다는 것을 새삼 확신을 가지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하고 싶다고 무조건 말하는 것이 아니고 방송을 하기위해서는 먼저 언어라는 그릇을 만들고 상대방에게 거부감을 주지 않기위해 춧점은 어디에다 둘것인가를 생각하면서 이 책을 읽고 다시한번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질수가 있었습니다.

발성하는 법도 올바른 목소리로 자세를 똑바로하여 발성해야 상대방에게 잘 전달할 수 있다고 하며 유큐버가 되기위해 한가지만 잘하는 것이 아닌 말하기 듣기 숨쉬기등등이 다양한 기술이 필요하다고하여 다시한번 몰랐던 부분을 알게되어 귀한 시간 귀한 책이 되었습니다.

유튜버가 되기 원하는 독자들에게 이 책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