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디자인 1 지식을 만화로 만나다 1
김재훈 지음 / 21세기북스 / 2019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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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아무리 물건이 좋아도 보기도 좋은 떡이 더 잘 팔리고 맛이 있다는 말이 있듯이 이제는 디자인을 무시할수가 없습니다.

물건이 없는 것이 아니라 물건은 너무나 많이 있지만 선택하는 과정에서 어떤 문건을 선택하는가 소비자가 어떤 모양 어떤 컬러가 마음에 드는가에 따라 선택은 크게 달라질것이라고 봅니다.

코카콜라는 산타클로스의 빨간색을 모방하였고 또한 병모양도 약간의 디자인을 가미하여 여자의 몸매를 비유하여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강력한 빨강색을 통하여 아이들이 좋아하는 색깔이고 많은 사람들이 빨강색을 좋아하고 어른들도 좋아하는 색깔로 사람들에게 확실한 이미지를 인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우리 나라의 포니 자동차도 어떤 디자인으로 고민을 하다가 외국의 디자이너를 통하여 처음 국내 자동차를 생산해서 대단한 호평을 받았다고 합니다.

처음 포니자동차가 나왔을때의 기억이 지금도 생생하게 느껴집니다.

사람들은 처음에 가질때는 무척 좋아하고 행복하게 느껴지나 시간이 감에 따라 그만큼 쾌락이 줄어드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래서 쾌감과 만족을 느끼기위해 필요치 않아도 충동구매를 통하여 개개인의 행복을 추구하는 것 같습니다.

이제는 예전과는 달리 디자인 모양 컬러등을 생각하지 않을수가 없읍니다.

무조건 상품이라고하여 내 놓으면 우리 소비자는 물건의 본질도 중요하지만 시각적인 효과도 무시하지 못할 것입니다.

그래서 요즘은 어느떼버디 칭의력을 발휘해야한다고 봅니다.

잡스의 상표가 애플로서 사과를 먹은 모양이지만 다양한 컬러로 소비자에게 다가가면서 소비자들의 머리에 인식을 할 수가 있었습니다.

또한 아이들이 좋아하는 사탕 추파춥스도 마찬가지로 사탕을 무지개색깔 모양을 통하여 아이들에게 어필하여 아이들이 다른 사탕에 비하여 맛있어 보이고 재미있게 보여 아이들이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 책을 통하여 많은 디자이너들이 공부하고 연구하여 지혜와 지식을 쌓아 우리 나라의 상품가치가 이미지 가치가 더욱더 높여져 우리 나라가 더욱더 디자인을 통하여 잘 사는 나라가 되어졌으면하는 바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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