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를 만드는 하루사용법 - 건강과 일에서 120% 성과를 내는 시간표
나가누마 타카노리 지음, 하진수 옮김 / 새로운제안 / 2019년 4월
평점 :
절판


인간에게는 누구나 하루 24시간을 주어집니다.

오래전 시계가 없을때는 해가뜨면 일을 하고 해가 지면 잠을 자면서 생활을 하면서 하루를 사용하고 촛불이 생기면서 그나마 저녁시간을 조금이나마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에디슨이 전구를 발명함으로 사용하게 되었고 하루 24시간이라는 것을 사용하면서 어떻게 사용해야 하루를 잘 사용하고 보람되고 행복한 하루를 사용하였는가 토의하고 잘 사용하기위해 고심하고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아침형인간은 아침을 중점적으로 계획을 세워 효과적으로 일이나 공부등을 하고 저녁형 인간은 저녁에 주로 일을 하고 학업에 열중함으로 효과를 높이려고 하루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과연 내 자신은 아침형인간인가 저녁형인간인가 생각하면서 내 자신을 반성하고 나름대로 계획을 세워봅니다.

저는 분명히 아침형인간이라 새벽기도를 하면서 아침 출근준비를 하고 일을 합니다.

그러나 저녁 10시 11시쯤되면 제몸은 쉬라고 자꾸 사인이 옵니다.

힘이 드니까 잠을 자라고 신호가 오면서 움직이기가 무척 힘이 듭니다.

그래서 저는 이 책을 읽으면서 다시한번 효과적인 하루 사용법을 어떻게 할 것인가 생각하면서 계획표를 세워보려고 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인 저로서는 이제는 퇴직후의 준비를 놓고 제2의 인생을 살기위해 노력하고 준비해 봅니다.

예전에는 60세까지만 일을 해도 퇴직후의 인생은 쉬면서 노후를 보냈지만 우리 세대는 낀세대라고하여 위로는 부모를 모시고 아래로는 자녀를 부양하고 내 자신의 노후도 준비해야하는과정에 보다 효과적인 인생을 살기위해 공부라는 것을 해야 살아갈 수가 있다고 봅니다.

그러나 편안한 제2의 인생 대우받고 보다 편안한 노후가 보장되기위해서는 공부하고 연구하고 학습을 하면서 살아가야 한다고 봅니다.

저의 경우에는 공직생활을 하면서 이제 퇴직을 눈앞에 두고 있어 퇴직후의 일을 준비하기위해 또 다른 공부를 통하여 준비를 하게 됩니다.

복지 행정을 하면서 복지쪽이 저와 맞아 복지사준비를 하면서 복지쪽의 방향으로 일을 하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봉사하면서 나누고 섬기면서 사랑하면서 사는 제2의 인생 막상 만나면 핑크빛은 아니겠지만 그래도 쉬지 않고 일을 하면서 행복한 노후를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즐기면서 사는 것도 행복한 노후가 되지 않을 까 생각합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다른 어떤 사람보다 계획적이고 하루 사용을 조직적이고 짜임새있게 해야 한다고 봅니다.

업무중에도 틈틈히 공부하면서 제2의 인생을 준비하고자 하루를 최고로 만들기위해 현재의 시간을 보람있게 사용하려고 합니다.

젊은 시절 허망하게 살면 노후에도 어렵게 살 수 있는 법 현재를 짜임새있게 계획적으로 살게되면 행복한 노후가 기다리는 법 기대하면서 남은 시간 최고로 살까 계획하면서 오늘도 이 책을 덮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