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일독 플러스 만화 성경 : 구약 성경일독 플러스 만화 성경
정동열 그림, 정해주 해설 / 선한청지기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랜만에 쉽게 이해하고 읽어볼수 있는 만화성경을 만나 어린이들과 청소년 아이들에게 쉽게 성경이야기를 할 수가 있었습니다.

특히 어렵다고하는 구약성경 언어도 어렵고 딱딱하고 특히 이스라엘의 열재앙등을 어떻게 설명하고 어떻게 이해를 시킬까 항상 생각을 해왔는데 만화로 이미지로 아이들에게 다가가니 쉽게 설명이 되고 쉽게 이해 시킬수가 있었습니다.

오래전에도 주일학교 아이들에게 성경공부를 시킬때도 저는 못그리는 그림이지만 그림을 가지고 아이들에게 다가갔고 또한 아이들의 이해를 돕기위해 만화로 된 이미지등을 통하여 성경공부를 시킬수가 있었습니다.

또한 이 책은 다른 만화성경과는 달리 만화 뿐만 아니라 설명도 있어 초등학교 고학년이나 중학생까지 읽어 볼 수 있는 좋은 만화성경이라고 봅니다.

처음부터 딱딱하고 말로만 되어있는 성경보다는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만화성경으로 아이들에게 다가간다면 10마디 말보다 한장의 그림이 아이들의 마음에 새길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앞에서도 언급을 하였지만 어떻게 갑자기 파리로 이같은 벌레로 사람들을 괴롭힐수 있는가 왜 하나님은 장자들의 죽음을 통하여 이스라엘을 돌아올수 있는 사건을 만들수 았는가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세월이 지나고 주님께 질문 얼만큼 주님은 이스라엘을 사랑하는가를 절실히 보여주고 깨닫게 해주는 사건들이었습니다.

저 자신도 가끔 주님을 멀리하고 힘이 들때 주님은 저를 사랑한다는 메세지를 보내오십니다.

그때마다 주님께서 보내주신 싸인이라고 알고 있어 조금은 두렵고 힘들고 어려울때가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 같은 일도 저를 창조하신 하나님이시기에 저를 사랑해주시는 분이시기에 가능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특히 저에게는 요셉의 삶이 참 많이 닮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제가 이스라엘 국무총리가 된 요셉과는 비교가 되지 않지만 개인적으로 교회를 다닌다고 해서 어릴때 집안에서 많이 핍박을 받고 성장 신학을 한다고하여 집안에서 쫒겨나가고 결국은 우리 건물에 교회가 들어와서 현재 큰 교회가 되어 그 교회가 이사를 가서 큰 대형교회가 되었지만 결국은 저희 부모님 주님을 영접하고 돌아가셨습니다.

또한 저도 공직에 들어와 공직생활을 하면서 이제 눈앞에 정년퇴직을 바라보고 있는 나이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요셉이 형제들의 미움을 사서 타지에 버려져 고생하였지만 주님의 은혜로 이스라엘의 국무총리가 된것처럼 작게나마 개인적으로 위한을 받고 있습니다.

물론 요셉과의 비교가 될 수는 없으라 저의 개인적인 위안이라고 봅니다.

저는 이 책을 읽고 아이들에게 활용함으로써 성경뿐만 아니라 다른 교재들도 이미지화 형상화 시켜 학습을 할 수 있게 하였으면 좋겠고 짧게 성경1독 만화성경이 아닌 창세기, 출애굽기등등 단권화하여 더욱더 세밀하게 이미지 형상화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또한 신앙서적뿐아니라 다른 분야의 책들도 이미지 형상화한다면 많은 성도들에게 자라나는 아이들 청소년들에게 주님을 자세히 소개시키고 생활속에서 주님을 만날 수 있으리라고 봅니다.

즉 글로벌시대를 살아가는 이때 세상의 지식은 많이 발전되고 세상의 지식이 한가지씩 한가지씩 벗겨짐에 따라 인간의 전능함 오만함이 극치에 다다르고 있는 실정입니다.

또한 일반서적은 학교 공부를 중심으로 이해시키기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실정인 가운데 우리 개신교 신앙서적 믿음의 신앙서적등을 우리 성도 아니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까지 전도용으로 구원의 확신을 가지는 책으로 이미지 형상화시켜 나가는 작업이 더욱더 충실히 발전해 나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