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투자의 시대 - 수익률 1000% 시장에 도전하라
정민규 지음 / 라온북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는 북한 투자의시대입니다.

어떤 나라보다 지하자원이 많이 묻혀있고 개발이 되지 않은 땅 동토의 땅이라고 볼 수 있는 북한이 우리 남한과의 합작으로 경제가 성장할 수 있다면 지구 어느 나라보다 정치 경제 사회 문화면에서 뒤어난 발전을 함 수 있다고 봅니다.

그러나 북한은 아직 개방이 되지 않았고 자기만의 생각으로 현재도 미사일등으로 보이지 않는 행동을 통하여 오늘 이시간도 알 수가 없는 나라라고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 이 책을 읽으면서 현재 아직은 북한 투자를 하기에는 시기상조라고 생각되지만 문재인대통령과 미국의 트럼프 대통령이 세계의 평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현 실정이지만 계속 노력을 하다보면 좋은 결과가 이루어 질것이라고 봅니다.

지구상의 분단국가인 우리 나라는 예전이 독일이 통일 되기전 많은 독일국민들이 통일을 위해 노력을 하였지만 어느 한 순간 갑자기 통일이 이루어 진것을 보게 됩니다.

그러나 통일되기전 여러방면으로 노력을 하였고 보이지 않은 많은 대화를 통하여 독일의 동서독이 하나가 된 것을 우리는 봤습니다.

지구상의 유일한 분단국인 우리도 두 정상 아니 네 정상을 통하여(대한민국,북한,미국,소련) 우리는 가까운 시일에 분단된 생활을 이야길 할때가 오리라 봅니다.

이 책을 통하여 개발되어지지 않은 북한 투자를 통하여 미국의 서부개척시대이야기를 잠깐 한것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금이 나오자 너도 나도 금캐기위해 개척지를 떠나면서 그 고장이 활성화가 되어지는 것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모두가 금캐기위해 발 벗고 나설때는 이미 늦었다고 합니다.

그런 선례가 있는 만큼 북한 투자시대를 열기위해서는 현재 개성공단이 입주를 하여 상품을 만들고 판매를 하고 있지만 박근혜정부를 통하여 문이 닫치고 문재인정부를 통하여 남북 정상회담을 가지면서 화해의 분위기가 조성되면서 현재 북한을 통하여 개발하고자 기업인들이 올라가는 모습을 잠깐 볼수가 있었습니다.

우리는 대한민국 국민으로써 다른 어떤 나라보다 통일을 바라고 남북이 하나가 되어 모두가 잘 살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려되는 점은 너무나 분단이 오래 되다 보니 경제적 사회적 문화적인 이질감을 통하여 지금보다 과연 잘 살아 갈 수 있을까하는 숙제가 남습니다.

그러나 남북이 하나가 되고 경제인들이 손을 잡는다면 언어도 하나 민족도 하나 어느 나라보다도 잘 살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남북이 하나가 되어 북한과 같이 경제를 개발한다면 현재 중국이 호시탐탐 북한의 지하자원을 노리고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서 우리 민족 즉 남과 북이 같이 투자하고 남한은 기술을 북한은 자원을 가지고 발전시켜나간다면 중국도 우리들을 마음대로 하지 못할 것입니다.

이 책을 읽어나가면서 다시한번 북한 투자시대를 맞아 남북이 화해무드를 조성하고 남북이 자연스럽게 왕래하고 소통하면서 처음에는 그동안의 분단으로 사상과 의미가 틀릴수가 있겠지만 북한의 값싼 노동력과 풍부한 자원, 남한의 기술력과 물질을 통하여 좋은 결과가 이루어지라 꿈과 희망을 가져봅니다.

창업을 하려는 젋은 인력과 사업을 하려는 분들에게 이 책을 권해보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