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속 세계에서 살아남기 1 서바이벌 만화 과학상식 46
달콤팩토리 글, 한현동 그림, 나영은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몸이 작아져서 땅속을 탐험할 수 있다면 어떨까 생각해보셨을까요?

몸이 작아져서 사람 몸속을 탐험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가끔 하긴 했지만..

땅속은 왠지 어두컴컴하고 축축해서 무섭지 않을까라는 생각에

땅속을 탐험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솔직히 전 별로 하지 않았던 아줌마랍니다.

하지만.. 땅속 세계에서 살아남기를 읽으면서...

생각보다 더 땅속은 무섭기도 하지만  다양한 생물체를 만날 수 있는 곳이구나..

음.. 한번쯤은 탐험해보고 싶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네요^^

 

 

 

 

서바이벌 만화 과학상식 살아남기 시리즈는 저희 꼬맹이들이 무척이나 재밌게 읽고 있는 책이라죠.

도서관에 가도 이 살아남기 시리즈 앞엔 아이들이 쭉 앉아 책 읽고 있는 모습을 많이 보게되는데

 

이번에 땅속 세계에서 살아남기 이야기가 새로 나왔네요

 

 

땅속을 탐험해보려면...

몸이 작아져서 직접 땅속으로 들어가봐야겠죠

여기 지호 일행과 함께 몸이 작아지는 탐사복을 입고 직접 땅속을 탐험하게 된답니다

 

땅속엔 지렁이, 두더지, 개미 등이 있다는 생각만 했었는데

땅속에 사는 생물들은 더 많은 종류가 있더라구요.

땅속에 사는 동물들의 특징에 대해서도 배우게 되고..

 

 

 

땅속 생태계의 변화에 대해서도 그림을 통해 한눈으로 살펴 볼 수 있답니다.

지렁이는 징그러운 동물이 아닌...

우리에게 참 유익한..

땅을 튼튼하게 해주는 동물이라죠.

 

 

 

 

 

지렁이를 따라 땅속에 들어갔떤 지호 일행은..

다시 땅위로 올라오기 위해 탐험을 하다 갖가지 동물, 절지동물들을 만나게 된답니다.

땅속에 두더지 외에 땅다람쥐가 산다는 사실은 알고들 계셨을까요?

전..두더지만 땅속에 사는 커다란 동물이라 생각했었는데

잡식성이 땅다람쥐도 땅속에 사는 포유류 중 하나였네요

두더지, 땅다람쥐를 겨우 피한 지호 일행과 함께

땅속 굴,, 동물들에 따라 어떤 굴을 만드는지 배울 수 있었답니다.

어쩜 동물들마다 굴을 만들고 집을 만드는게 다들 차이가 있는지 어른인 제가 봐도 참 신기하더라구요^^

 

 

 

땅속에서  땅다람쥐, 두더지등의 포유류만 잘 피하면  충분히 땅속에서도 살아 남겠는데라는 생각이 잘 못 되었다는걸 보여주듯...

갑자기 비가 내리기 시작하네요.

비가 내리면 뭐가 문제냐구요?

땅속에서도 물이 흐른다는 사실...

땅속에 스며드는 빗물을 타고 지하수까지 떨어질 수도 있는 위험에 처한 지호 일행이라죠.

 

 

빗물을 피개 나무 뿌리를 잡아보고...

거센 물살을 피해 겨우 숨어 든 다른 동물의 집...

개미집에 들어가게 된 지호일행이예요.

개미굴은  여러 가지 용도의 방과 통로로 이어져 있는 미로처럼 복잡하게 얽혀 있다죠

 

 

 

빗물을 피해

개미굴에 들어간 지호 일행은....

병정개미와 맞다뜨리게 되는데

과연 병정개미들을 피해 또 빗물을 피해 땅 속 세계에서 잘 살아남을 수 있을지

다음편이 무척이나 궁금해지게 하는 책이랍니다.

 

 

지호일행과 함께 땅속 탐험을 하면서.. 두더지. 개미, 지렁이 등에 대한 특징등에 대해 배울 뿐 아니라

초식성, 육식성 동물들.. 천적이 누구인지등도 배울 수 있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