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동! 슈퍼윙스 썼다 지웠다 한글놀이 출동! 슈퍼윙스 썼다 지웠다 놀이
아이즐북스 편집부 엮음 / 아이즐북스 / 2015년 3월
평점 :
절판


우리집 꼬맹이 요즘 출동슈퍼윙스 재밌다며 즐겨보고 있었다지요

비싼...시리즈 요금을 내가며..

슈퍼윙스 시리즈를 열심히 시청중이였는데 마침 출동 슈퍼윙스 한글놀이가 있네요

 

요즘 한글을 배우고 있는 우리집 꼬맹이...

아이가 재밌게 보고 있는 슈퍼윙스와 한글이 만났다니 아이가 분명 좋아하겠구나 싶었는데

역시나 예상이 빗나가지 않았어요^^

뇨석.. 슈퍼윙스 한글놀이가 도착하자 무척이나 좋아합니다.

 

결국은 한글 공부를 시키는건데^^

뇨석.. 슈퍼윙스 캐릭터라 좋고...

썼다 지웠다 할 수 있어 좋아해요^^

 

 

한글놀이 첫장을 넘기면..

슈퍼윙스 친구들 소개와 함께 이 한글놀이 책과 함께 놀 아이의 이름을 쓰는 곳이 있다죠

열심히 이름을 적어봤답니다

 

 

한글놀이를 본격적으로 시작전...

슈퍼윙스 친구들의 앞, 뒤 모습을 찾아 선긋기를 해봐요.

삐뚤빼뚤 선이 자연스럽게 그어지지 않지만 아인 마냥 신났네요

 

 

열심히 선긋기를 한 후..

다음에 다시 선긋기를 하기 위해 그어놨던 선들을 다 깨끗이 지웠답니다

이 지우는 것도 아이는 하나의 놀이로 받아들이더라구요^^

 

 

ㄱ,ㄴ,ㄷ,ㄹ,..... ㅋ,ㅌ,ㅍ,ㅎ

순서대로 읽어가며 선을 그어보며 자음을 익혀요.

 

 

 

 

ㄱ 자가 들어가는 물건들의 이름을 배우고..

ㄱ, ㄴ... 자음의 읽는소리도 배워봤지요.

그리고.. 획순을 따라 바르게 자음을 써봅니다.

 

 

 

ㄱ 자가 들어가는 물건엔 기타. 공, 강아지가 있네요.

ㄹ 자는 리본,, 레몬, 로봇이 보이는군요 

 

ㄱ,ㄴ,ㄷ,.... 자음을 따라 써 본 후...

숨은 그림찾기 놀이를 통해 자음을 찾아봤답니다.

 

자음 찾기 공부지만.. 숨은그림찾기를 통해 자음을 찾다보니 재밌는 놀이가 되었어요^^

 

 

퍼즐 조각을 찾아보며 자음을 익히죠

그리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슈퍼윙스 친구들을 도와주면서 자연스럽게 ㄱ 부터 ㅎ까지 순서대로 배워 볼 수 있답니다.

 

 

자음을 열심히 익혀봤다면 모음도 배워야죠^^

모음을 순서대로 따라 쓰고 모음으로 시작되는 낱말을 소리내어 읽어보며 글자를 배워요.

 

 

가부터 하까지.. 순서대로 점을 이어 그림을 완성해봤지요

그리고.. 아이들이라면 다들 좋아하는 낱말 잇기 놀이..

끝말 잇기를 하며 글자를 배워봅니다.

 

 

 

막내라고 너무 맘을 편하게 먹어었는지

큰애들은 이 맘때 한글을 읽고 쓰기 시작했었는데 우리 막내는 이제서야 한글을 배우고 있다죠.

요즘 한글 공부를 시키면서

아이와  공부하자 말자 티격태격도 자주 했었는데

출동슈퍼윙스는 뇨석이 한참 재밌게 보고 있는 프로그램속의 친구들이라선지 엄마가 잔소리하지 않아서 애가 먼저 놀이하자고 들고 오더라구요

한번 쓰고 버리는거라면 아깝기도 하고..

아이가 좋아하는 캐릭터인데 다시 똑 같은 교재를 사야하나 고민을 했지 않았을까 싶은데

아이가 좋아하는 캐릭터 친구들을.. 10번 20번 ... 100번이라도 쓰고 지우고...

반복해서 글자 연습을 할 수 있어 참 맘에 들었네요

 

아무래도 공부를 하더라도 아이가 흥미를 갖고 즐겁게 받아들여야 효과가 커지지 싶은데

 출동슈퍼윙스 썼다지웠다 한글놀이는 요즘 우리 아이의 한글 공부에  즐거움을 주는 꼭 필요한 놀이책이자 공부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