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코에서 보물찾기 세계 탐험 만화 역사상식 35
곰돌이 co. 글, 강경효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세움 출판사의 보물찾기 시리즈 중.. 이번에 아이와 함께 한 책은 체코에서 보물찾기라는 책이랍니다.

체코.. 나라 이름은 많이 들어 봤지만.. 체코라는 나라에 대해선 생각해보지도 잘 알지도 못한 엄마였는데

체코에서 보물찾기 덕분에 아이도 엄마도 체코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떤 책이였네요

 

토리 프라하로 와줘 - 골렘-

프라하라..

저처럼 체코는 잘 몰라도 프라하는 많이들 알지 않으실까 싶어요

바로.. 프라하의 연인이란 드라마가 있었죠.

이 드라마가 한참일땐 전 첫아이를 키우느라 정신 없었던때라 드라마를 처음부터 끝까지 다 집중해서 봤던 기억은 없어요

드라마에 푹 빠져 있진 않았어요 당시 프라하의 연인을 보며 참 부럽고.. 나도 한번 가보고 저런 곳에 가보고 싶다는 생각만 했었던 기억이...^^

직접 프라하는 가보질 못했지만 이렇게 체코에서 보물찾기를 통해 체코, 프라하에 대해 배우게 되었네요

 

골렘 꿈을 자꾸 꾸던 토리..

프라하로 와달라는 골렘의 편지를 받고  프라하로 슈우웅~~~

 

골렘의 편지를 받고 도착한 토리..

근데 이게.. 토리를 프라하로 오게 할려는카트린느가 꾸민  일이였군요

바로 어떤 금속이든 금으로 바꿀 수 있다는 현자의 돌을 찾기 위해서라네요^^

 

체코의 보물이라는게 현자의 돌이 맞는지 확인하기 위해 칼레 할아버지의집으로 찾는 토리와 카트린느...

카렐 할아버지의집서 마리오네뜨 인형을 통해 할아버지와 대화를 하게 되는군요

체코에 대해 전혀 알지 못했던터라..

마리오네뜨 인형이 체코에서 유명하다는 것도 이제서야 알게 되어었네요

마리오네뜨 인형을 보면 참 신기하다 생각만 했찌 체코에서 유명하다는 것도 알지 못했는데

마리오네뜨 인형은 프라하의 명물이라는군요

 

토리 일행은..카렐 할아버지와 대화를 이 마리오네뜨 인형을 통해 하게 되면서 필요한 정보를 얻으려하지요

근데... 할아버지가 뭔가 불안해보이고 이상하다는...

 

할아버지가 좀 불안해보이고 이상한건.. 바로 체코가 아직도 공산당이 독재하는 나라라 생각하셔서라고 하네요

1968년의 민주 자유화 운동이였던 프라하의 봄.

체코는 1948년 공산당이 무혈 쿠데타로 정권을 잡은 후 공산주의독재 국가가 되었답니다.

1968년 개혁파 둡체크가 공산당 서기로 당선되면서 전국적으로 자유화 운동이 일어났는데 이를 막기 위해 소련을 비롯한 바르샤바 조약군이 침공했고 결국 프라하의 봄은 실패로 끝났다고해요

 

체코 건국 신화에 나오는 리부세공주에 대한 이야기도 들을 수 있었땁니다.

남들이 예의를 갖출 수 밖에 없는 장소를 수도를 정하면 번성하리라는 계시를 받고 한 허름한 집을 사들여 프라하 성을 세웠다고해요. 그집 문지방이 높아 사람들이 들어갈때 넘어지지 않으려고 허리를 숙일 수밖에 없었다네요^^

 

프라하는 이름도 문지방이란 의미의 체코어에서 나왔답니다.

리부셰 공주는 예지력이 있어서 체코의 미래를 예연했는데 어떤 고난이 닥쳐도 체코 민족은 영원할거라고 말했다는군요

 

체코의 보물을 찾기 위해 단서가 잇는 카드를 하나둘 찾기 시작하는 토리...

현자의 돌이 아닐까 했던 보물은 바로 문지방에  앉은 리부세 공주의 황금상이였군요...

 

체코의 보물을 찾기 위해 토리와 함께 하면서..

체코의 정치와 사회. 세계 문화유산, 음악,신화등을 배울 수 있었땁니다.

 

보물찾기 시리즈는,, 학습만화이지만.. 만화만 나와있는게 아닌..

아이들이 꼭 알아야할 것들은 따로 자세히 잘 설명해주고 있어 많은 도움이 되더라구요

학습만화를 통해 지겨울수도 있는 세계 역사를 재밌게 읽으면서 쉽게 이해하고..

좀 더 깊이 있게 알고 싶은 정보들은 따로 잘 설명해주는 세계탐험 역사상식 코너를 통해 익힐 수 있어

아이들이 부담없이 세계 역사를 배울 수 잇는 책이네요

체코라는 나라에 대해 잘 알지 못했는데 이렇게 체코에서 보물찾기 한권의 책을 통해 체코에 대해 많은 것을 이해하고 알게 되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