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수학왕 3 - 수의 세계 본격 스토리텔링 수학 만화 3
곰돌이 co. 글, 박강호 그림, 박현정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3년 11월
평점 :
절판


처음 만났을땐 수학이란 낱말이 들어가 있다보니 참 어렵겠다 재미없겠다 느껴져서 책을 받은 후에도 바로 읽지 않고 한참 후에야 읽었던 내일은 수학왕이였답니다.

그런데 그렇게 딱딱한 내용을 담고 있을거라 생각했던 내일은 수학왕을 읽는 순간..

신비한 수학의 세계로 점점 빨려들어가는 느낌..

수학이 어렵고 재미 없는 과목이 아닌 우리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알면 알 수록 참 재미있구나 느끼게 되었답니다.

 

 

내일은 수학왕 3가 드디어 출판되어 이번엔 어떤 내용을 담았을까 아이들만큼이나 엄마도 무척이나 궁금해하며 책을 기달렸네요

이번 내일은 수학왕 3에선 수의 세계라하여 소수에 대해서도 배우게 되네요

 

5학년 1학기 교과과정에 있다는 배수와 약수

내일은 수학왕3 구성 중에 하나이 체험키트를 통해 배수와 약수의 개념을 이해하고 1과 자기 자신만을 약수로 가지는 소수의 개념을 이해할 수 있땁니다.

 

체험키트와 함께하다보며 소수를 찾는 최고의 방법을 배울 수 있어요

소수를 찾는 최고의 방법을 알려줄 소수찾기 체험키트는 구성은 참 단순하네요

종이액자와 2의 배숙, 3의배수, 5의 배수, 7의배수,소수를 찾는 투명 필름지 6장이 들어 있답니다.

이 간단한 구성으로 소수를 손 쉽게 찾을 수 있네요

내일은 수학왕 뒷쪽을 ㅗ면 에라토스테네스의 체로 소수를 걸러내라 활동과 공배수의 규칙성을 증명하는 수학노트도 아이들과 함께 체험 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잇는데

아직 저희집 꼬맹이들은 이제 겨우 구구단을 배운 초등학교 저학년생이라서 체험키트를 통해서만 소수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는 정도만 체험했어요

나머지 활동들은 좀 더 있다 아이와 함께하면 수학시간이 어렵지 않겠더라구요

초2 딸래미 소수가 뭐냐며,, 자긴 이제 곱셈만 겨우 하는터라 어려운데라면서 체험키트 앞에 앉았땁니다.

체험키트 활용 방법에 따라 2.3.5.7의 배수, 소수, 100까지가 적힌 필름을 순서대로 넣어요. 종이액자에서 2의 배수라고 적힌 필름을 빼고 다음 3의 배수, 5의 배수, 7의 배수라고 적힌 필름을 빼내면 소수만 남는답니다.

액자를 세워 놓을 수 있어 아이들의 책상 앞에 올려 놓음 소수에 대해 확실히 머리속에 넣을 수 있겠어요

 

체험키트를 통해 소수를 쉽게 찾아봤다면...

약수, 배수, 소수란 과연 무엇인지 아이가 궁금해하겠죠?

내일은 수학왕에선 이런 용어들을 아주 재미잇게 잘 설명해주고 있땁니다.

친구들의 이야기를 듣다보면 그렇게도 어렵게만 느껴졌던 것들이 더 이상 어렵지 않게 느껴지더라구요^^

저희집 초2 딸래미가 소수만큼이나 관심을 갖더 가우스의 덧셈법이네요.

가우스의 덧셈법...

전 이걸 언제 배웠을까.. 솔직히.. 수학교과서를 손에서 놓은지 엄청 오래된터라 가우스라는 이름 외에 기억나는게 하나도 없어요

수학 공식도 전~~ 혀 기억이 안나는데 이제 초 2딸아인 내일은 수학왕 덕분에 벌써 가우스의 덧셈법에 관심을 갖게 되었네요

 

소수엔 쌍둥이 소수가 있다는 것도...

소수를 배웠떤 기억은 나지만..

아무리 고등학교 이 후 수학교과서를  잘 안 봤따고 쌍둥이 소수도 왜 이렇게 생소하게 들리는지....

학교에서 소수, 쌍둥이 소수에 대해 배웠을텐데 기억에 남아 있는게 없네요

소수에 대해 배울때도 쉽게 느껴지지만은 않았떤 기억인데...

내일은 수학왕을 읽고 있음 왜 이렇게 이런 단어들이 어렵지 않고 재밌게만 느껴질까요?

 

소수엔 쌍둥이 소수가 있다는 것도...

소수를 배웠떤 기억은 나지만..

아무리 고등학교 이 후 수학교과서를  잘 안 봤따고 쌍둥이 소수도 왜 이렇게 생소하게 들리는지....

학교에서 소수, 쌍둥이 소수에 대해 배웠을텐데 기억에 남아 있는게 없네요

소수에 대해 배울때도 쉽게 느껴지지만은 않았떤 기억인데...

내일은 수학왕을 읽고 있음 왜 이렇게 이런 단어들이 어렵지 않고 재밌게만 느껴질까요?

 

내일은 수학왕에선 수학왕 캠프에 참여하게 된 아이들이 1인실을 얻기 위해 테스트를 받게 되는 과정을 보며.. 손가락셈. 자연수, 정수, 배수, 약수, 가우스의 덧셈법, 쌍둥이 소수, 생활속 숫자의 쓰임.. 그리고 12진법. 시계 읽는 법등을 알아간답니다.

우리 생활속엔 시계 달력, 온도계 등 참 다양한 곳에서 수를 만날 수 있네요

 

 

 

내일은 수학왕 3  수의 세계에서 놀다보면,, 우리 일상생활에 수가 얼마나 밀접하게 관계되어 있는지..

배일에 싸인 수학천재 함수영처럼 우주속에서 수학을 느끼며 살아 있는 수학을 만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작은 기대감을 갖게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