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공비 일일사회 초등 6-2 우공비 일일사회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6학년 2학기 벌써 졸업반이 되었네요

6학년이라서 학교에선 당연히 수업은 가장 늦게 끝나는 학년..

저희 아인 학교 수업 후 학원은 다니지 않지만 학교 방과후 수업하느라 학교에 늦게까지 남아 있는다죠..

발명교실이며 피아노, 바이올린 등등..

배울게 너무 많아서 늘 시간이 부족하다 외치는 녀석이라

공부할 문제집은부담없이 공부할 수 있는 일일공부 시리즈를 거의 활용하는 편이랍니다.

 

국영수가 중요하다지만 그래도 사회도 무시 할 수는 없다보니

하루 4쪽 30일이면 완성할 수 있는 우공비 일일사회로 사회공부는 하고 있어요.

학습량이 부담되지 않는 정도의 양이지만

그래도 탄탄한 개념설명으로 아이가 스스로 공부하는데는 많은 도움이 된다죠.

아이들이 좋아하는 카카오 프렌즈 친구들과 함께 자기주도학습을 할 수 있는 일일시리즈..

 

저희 아인 30일이면 완성할 수 있는 우공비일일사회를 매일 학습하는게 아닌

학교 진도에 맞춰 복습용으로 활용하고 있답니다.

학교서 진도가 어느 정도 나갔는지 확인 후 복습용으로 문제집을 간단히 풀고 있지요


6학년 사회는 세계의 모습을 알아보는 자료들에 대해 배우기 시작하네요.

세계지도. ㅣ지구본, 디지털영ㅅ아 지도의 특징들과 활용방법등을 배운답니다.

경도. 위도 보는 법..

세계 지도를 보면 경도 , 위도의 어느 위치에 어느 대륙이 있는지등을 배우네요.

카카오 프렌즈 친구들의 도움을 받으며 사진으로 그림으로 ㅣ개념들을 익히게 된다죠.

아무래도 그림으로 쫘악 설명해주니 이해하기가 좀 더 쉬운 듯 싶어요.


문제는 4개 정도라서 아이가 부담없이 풀수 있는데

2번 문제에서 좀 헷갈렸다죠

지구본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을 찾는건데.. 우리 생각엔 지구본이 그리 많이 크지 않으니 가지고 다니는게 크게 불편한가라고 생각.. 좀 헷갈려하다 그만 틀렸답니다.

쉬운 듯 한데도 헷갈리더라구요

세계 여러나라들을 소개하는 장도 있답니다.

4일차를 공부하다보면 접하게 되는데..

세계 여러 나라를 소개하는 순서며 조사한 내용 소개하기 등을 아주 잘 설명해주고 있어요.

사회 공부를 하다보면 중요한 용어들이 많이 나오죠

이 용어들을 용어확인 문제를 제오해서 하루치 공부를 하다보면 용어도 머리에 쏙 들어온답니다.

문제는 4개 정도이지만 개념을 이해했는지.. 자료는 이해했는지..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지 등을 문제를 풀어보면 확인 할 수 있다죠.

이 외에도 용어확인, 결론도출 등 단계별 문제를 풀어 보며 개념을 완성할 수 있어요.

 

우공비 일일사회 30일차 분은 저희 아인 학교 진도가 나간 후 복습용으로 풀어보고 있다면

본문에 수록된 일차를 주제별로 묶어 놓은 성취도 평가는 단원평가를 대비해 풀어본답니다.

아직 사회과목은 단원평가 보기 전이라서 성취도 평가 문제는 풀지 않고 아껴 놓고 있지만..

단원평가 보기 전엔 한번 쭈욱 풀어보면 앞에서 공부한 내용들을 다시 한번 짚어 보는 효과를 갖을 수 있지 싶어요.

매일 4문제씩 30일이면 완성하는 우공비 일일사회..

일단 학습량이 많지 않아서 아이가 부담 없이 풀수 있는데

공부 습관표를 보면 이 습관표를 채우는 재미도 있다죠

초등 6학년도 아이는 아이인지라..

우공비 일일시리즈의 공부습관표에 공부한 차시의 스티커를 붙여 꾸미는 것도 좋아한답니다.

저흰 아직 학교서 사회 진도가 많이 나간게 아니라

문제집을 많이 푼게 아니라서 아직 스티커는 아껴 놓고 있지만

30일차 완성 후 공부습관표에 스티커를 어떻게 꾸며 놓을지 완성이 기대된다죠^^

우공비 일일시리즈와 함께 하다보면 학습량이 많지는 않지만 필수개념들을 모두 다루고 있다보니 아인 부담없이 잠깐 앉아서 공부하면 되니 크게 힘들어하지 않서 엄마의 잔소리가 줄어드는 느낌이예요.

부담없는 양으로 아이의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키워갈 수 있어 저희집은 우공비 일일시리즈는 학기마다 꼭 준비하고 있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