쎈연산 11권 초등 6-1 초등 쎈연산 (2022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8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큰아인 쭈욱 우공비와 함께 하며 초등 졸업을 했었답니다.

아이가 초등 내내 시험을 잘 봐와서 

학교 시험이 쉬울거란 생각을 했었나봐요

그래서 우리 둘짼 5학년때 수학 외엔 문제집을 준비하질 않았는데...

문제집을 풀어본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의 차이를 확실하게 느끼게 해주더라구요.ㅜㅜ


6학년땐 미리 교재를 준비해야지 다짐...

우공비와 함께 하기로 결정했지요 ^^


내년.. 아니 올 5, 6 학년들은 교과과정이 개정이 되서 

우공비 교재는 1월에 출시된다고 하더라구요

2019년 교과과정에 완벽하게 맞춰 나온데서 일단 12월엔 쎈수학과 쎈연산만 만나봤답니다.

그동안 연산은 크게 신경쓰지 않고 지냈는데

뇨석이랑 수학 문제 풀다 연산 속도 느린 것에 뒷목 잡을 뻔..

결국... 쎈으로 연산까지 꾸준히 해야겠다 다짐하게 되었다죠. 

 

우공비 교재 만큼이나 늘 반가운 공부달력

올핸 공부달력이 전과 달라졌더라구요

전엔 탁상 달력 같은 공부달력 왔었는데

올핸 공책처럼 되어 있네요.


 

새학기 시간표 작성으로 공부달력 시작~

나의 독서활동을 기록할 수 있는 페이지도 있네요.

한학기 동안 어떤 책을 읽었는지 공부달력 한권에 정리해서 볼 수 있다는게 아이가 어떤 책을 주로 읽었는지 확인할 수 있겠어요

 

 

나의 체험활동도 기록할 수 있다죠.

아이가 어떤 곳을 

어떤 것을 체험했는지 정리할 수 있네요

 

오호~

이번 학기의 버킷리스트까지 ^^

 

공부달력에 맞는 월별. 일별 다이어리가 있지요

전엔 날짜가 딱 적혀 있었는데

이번 우공비 공부달력엔  월. 일은 스스로 적게 되어 있네요

탁상용 달력에서 공책 크기의 달력으로 바뀌다보니 칸도 참 큼직하니 좋아요


 

우공비 공부달력을 잘 활용해가며

한 학기 열심히 공부하다보면

우공비 공부달력 수료증까지 받을 수 있네요

 

 

우공비 공부달력 마지막 페이지엔..

메모장까지 있다죠

아이가 따로 메모하고 싶은 것들을 기록할 수 있겠어요.

 

귀여운 카카오친구들 스키커도 있어 좀 더 이쁘게 공부달력을 꾸밀 수 있겠죠^^



전에 비해 구성이 훨씬 알차져서   아이의 독서활동이며 체험활동 등등등  우공비 공부달력에 정리 할 수 있다보니

아이의 한학기 활동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을 것 같아  우공비공부달력 활용도 참 기대가 된다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