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쟁이 부자되기(월부)‘ 카페는 가입만 해두고 유령회원이지만, 유튜브와 팟캐스트는 매일 듣고있다. 카페를 포함한 월부의 모든 채널에서 일명 ‘빨간책‘으로 통하는 나바나님의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
구하기 힘든 책이었다. 절판되었지만 수요가 많아 중고가가 말도 안되게 비쌌다. 친구를 통해 우연히 알게된 ‘국민도서관‘에서 빌려서 드디어 읽게 되었다.

아파트 외에도 상가, 빌라경매 등 다양한 분야의 투자사례가 실려있다. 한단락 한단락의 이야기가 온통 치열하다.
재테크를 배우며 돈에 어두웠던 시절은 왠지 내게는 없던 시간인 것 같은데, 누군가는 이렇게 그 예전부터 치열하게 살고 있었다고 생각하니 마음이 한겹 더 겸손해진다.

초보 투자자를 위한 투자 공부법
1단계 : 경제신문 읽기
2단계 : 투자 관련 책읽기
3단계 : 온라인에서 정보 및 동료얻기
4단계 : 매주 1회씩 임장하기
5단계 : 멘토 만나기

역시나 이책에서도 재테크 공부의 시작은 책읽기와 경제기사 읽기다. 책읽기를 그나마 즐겨하는 타입이라 공부법 진입(?)이 수월해서 다행이다. 더 분발해서 경제기사와 더불어 투자 관련책 100권 읽어야지! 내년에는 (꼭 월부가 아니더라도) 투자강연을 들으러 다녀야겠다.(3단계. 온라인에서 정보 및 동료얻기😉)

나는 재테크 책들이 실용서라고 생각해왔는데 의외로 아니 거의 대부분이 내삶을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인생을 깊게 고민하게 만드는 인문학서적에 가깝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렇게 또 하나의 편견이 깨지는 부분. (새로운 것을 배워가고 안하던 생각들을 하게되는 요즘의 시간들이 참 감사하다.)

이 책에서의 가장 중요한 질문도 아마 이것일 것이다.

˝당신은 어떠한 삶을 살고 싶은가.˝

그리고 저자가 알려주는 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 해야 할 실천 6가지

1. 구체적인 목표를 정해, 종이에 적는다.
2. 꿈을 이루기 위해 얼마가 필요한지 계산에서 구체적으로 적어라.
3. 이 꿈을 언제까지 이룰 것인지 정하라.
4. 목표한 기한까지 이루기 위해 선택할 수 있는 수단을 고민하라.
5. 목표를 이루기 위한 장기, 중기, 단기, 연, 월, 주, 일 단위 계획을 세워라.
6. 실행하고 평가하는 시간을 가져라.


_나의 과제
-비전보드 작성하기(1월)
-투자책 100권 읽기(진행중)

목표를 이뤘다면 반드시 보상하고, 삶의 목표를 다른사람에게 공표하라고 하는데 왠지 아직 그건 좀 부끄럽다는 생각이....🙄


(+)
인터넷 카페에서 다들 읽어보라고 권하는 필독서인데 너바나님 책이 왜이렇게 구하기 어려울까, 싶었는데 누군가 월부 유튜브에서 너바나님에게 책을 새로 낼 계획이 없는지 질문을 했다!! 계획중이긴 하나, 월부 회사운영하랴 강연하랴 바뻐서 뒤로 미뤄지고 있다고하니... 요즘 시세에 맞는 너바나님의 새로운 빨간책이 어서 나오길 기대하면서ㅎㅎ 존중하며 버티기. 다른책 100권 읽으면서 버티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