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에 돈을 묻어라 - 5년 후 부자경제학
정종태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06년 12월
평점 :
품절


재테크의 세 분야라는 부동산, 주식, 채권 중에서 이 책은 주식을 다룬다. 국민연금과 변액 보험의 자금이 주식 시장으로 들어올 거라는 전망에 따라 우리 나라 주가지수는 3000포인트까지도 오를 수 있다고 한다. 그 중에서도 간접투자의 대리인인 펀드매니저들의 성공 비결을 들어봄으로써 펀드를 통한 간접 투자의 성공 가능성을 알 수 있다.

 

책에서는 주식 투자는 어떻게 하는 것인가, 어떤 종목을 살 것인가, 실전에서 어떻게 투자할 것인가를 설명한다. 저자가 경제신문 기자로 일하면서 인터뷰한 성공 투자자들의 이야기로 구성되어, 다양한 투자 정보와 가치관, 생생한 성공 비결을 들려준다. 주식에는 가치주, 성장주, 배당주 등 다양한 분야가 있고, 마켓 메이커 각자의 취향에 따라 선호하는 종목이 달라진다. 주식보다는 적은 비중이지만 채권과 선물, 옵션도 잠깐 언급한다.

주식 투자에서 중요한 것은 정보와 분석력, 결단력과 끈기이다. 고수들이 공통으로 말하는 주식 투자의 비결은 소수의 의견에서 진리를 터득하는 것, 판단을 실행으로 옮기는 것, 스트레스를 덜 받는 것이다. 그리고 짧은 기간에 많이 벌고 빠지려는 마음보다는 적게 벌더라도 위험을 줄이고 평생 친구처럼 길게 보는 마음을 가지기를 권한다.

 

성공한 펀드매니저들의 노력과 재력, 지식은 도저히 개미 투자자들이 따라가지 못할 정도였고, 이는 수익률에서 드러난다. 따라서 개인이 직접 투자하기보다는 수익률이 높은 펀드를 잘 찾아서 이용하는 것도 훌륭한 재테크 수완이 될 거라 생각하고, 많은 사람들이 펀드 매니저의 이름에 몰리는 현상도 이를 반영한다. 이 책을 통해 다양한 투자 방법, 펀드매니저들이 내놓는 자료를 보는 방법, 지금까지의 시장 현황과 앞으로의 전망, 신문기사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거나 뒤집어 보는 방법 등을 배우는 것만으로도 부자가 되는 길에 좀더 가까이 다가갔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