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밀리언달러 티켓 - 비행기에서 만난 백만장자 이야기
리처드 파크 코독 지음, 김명철 옮김, 공병호 해제 / 마젤란 / 2006년 11월
평점 :
품절
회사에서 우편통신교육의 일환으로 자기계발서를 많이 읽어 보았다. 스티븐 코비의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성공하는 사람들의 8번째 습관>, 하이럼 스미스의 <성공하는 시간관리와 인생관리를 위한 10가지 자연법칙>,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것>, 존 맥스웰의 <생각법칙 10+1> 등을 읽었고 많은 것을 느꼈다. 그런데 이 책들은 분량이 꽤 많고 하나에 대해 깊이 다루면서 이야기가 무거워지는 단점이 있기도 했다.
이 책 <밀리언달러 티켓>은 요즘 많이 보이는 멘토 방식을 택했다. <모리와 함께 한 일요일>, <폰더씨의 위대한 하루>, <스펜서 존슨의 선택> 등 성공한 사람들에게 배울만한 점을 배우며 설명을 듣는 그런 방식이다.
이 책에서는 종업원 정신을 버리고 백만장자 정신으로 사업을 시작하고 성공시키는 마음가짐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I believe’의 각 철자로 시작하는 문장으로 여러 마음가짐의 항목을 설명한다. 사용하는 영어 단어와 그 뜻은 그리 어렵지 않다. 그리고 다른 자기계발서에 모두 다루고 있는 이야기들이라서 특이한 점은 없다. 문제는 그렇게 어렵지 않은 내용을 그대로 실천하는 사람이 극히 적기 때문에 성공 확률이 낮아진다는 것이다. 소개하는 일화가 적고 내용이 짧아서 그렇게 심도있는 이야기 전개는 없었지만, 모든 것이 불투명하고 현실에 지쳐 미래에 대한 명확한 목표가 없는 톰에게 나를 이입하여 직접 백만장자에게 물어보는 것처럼 시뮬레이션을 할 수 있었다.
내용은 쉽지만 실천은 결코 쉽지 않은 내용들, 나도 인생의 목표부터 얼른 설정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