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멈춰 선 여성해방》에 대한 독자들의 생생한 소감을 공유 드립니다.
여성들은 직장에서는 저임금•장시간 노동에 시달리고, 집에 와서는 가사 노동과 육아에 시달리고, 일과 가사를 잘해 내면서도 예쁘고 섹시해야 한다는 압박까지 겪습니다. 이중, 삼중의 괴로움을 겪는 여성의 삶. 여성으로 살아간다는 것은 왜 이다지도 고되고 힘들까요?
《멈춰 선 여성해방: 150년간 여성과 남성의 삶에 일어난 변화와 여전한 차별》은
지난 150년간 여성과 남성의 삶에 일어난 변화 과정을 검토하면서 오늘날 여성이 처한 진짜 현실을 생생하게 드러내며, 아직까지도 완전한 평등을 이루는 데까지 나아가지는 못했다는 점을 지적합니다.
여성해방을 이루기 위한 그간의 노력이 남긴 성과와 한계는 무엇인지, 진정한 여성해방을 달성하기 위해 나아가야 할 길은 무엇인지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책 자세히 보기>>
chaekgalpi.com/archives/3749
♦️ 책갈피 뉴스레터 <이달의 갈피> 5월 호에서도 《멈춰 선 여성해방》에 대한 독자들의 소감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달의 갈피> 5월 호 “올해는 책갈피의 첫 책 발행 30주년이랍니다~” 바로 보기>>
https://stib.ee/Xai7
---------------
♦️ 한 달에 한 번 유익하고 흥미로운 책 이야기가 내 이메일로 쏙!
책갈피 뉴스레터 <이달의 갈피>를 구독하시고 알찬 책 소개와 책갈피 출판사 소식을 매달 메일로 편하게 받아 보세요.
<이달의 갈피> 지난 호 둘러보고 구독 신청하기>>
chaekgalpi.com/newsletter
#여성차별 #여성해방 #남녀차별 #양성평등 #마르크스주의 #책갈피출판사 #책갈피뉴스레터 #이달의갈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