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젠가 어디선가 들은 말인데

세상엔 절대로 숨길수 없는 세가지가 있다고 한다.

재채기, 가난, 사랑 .















그런데 오늘 이승우의 <지상의 노래>에 보니 한 가지가 추가됐다. 그건 바로 라면 맛이다.

P.37

아무리 숨기려고 해도 숨길 수 없는 것이 있는데, 라면 맛이야말로 그러하다고 후는 생각했다.


내가 어렸을 적엔-초등학교때까지- 라면은 삼양이였다. 아버지가 삼양라면을 드셨기 때문이다. 내 입맛대로 라면을

선택할수 있게 된 후부터 바로 몇년전까지 난 안성아줌마와 오동통통 내 너구리만을 먹었다.

그런데 언제인지 기억할순 없지만 그때부터 지금까지 난 삼양라면으로만 해장을 한다. 라면은 내겐 식사용이아니고 해장용.

안성아줌마와는 멀어진지 오래되었고, 오통통 내 너구리는 지금까지도 꽤 자주 먹고있다. 불과 며칠전 아침에 내 너구리를

후르륵 짭짭하면서 보던 뉴스에서 너구리에 발암물질이 있다는 뉴스가 나왔다. 오동통통 맛있는 내 너구리에 발암물질이라니!

좀 찝찝했지만 여태 내가 먹어온 너구리양만 해도 난 이미 암에 걸렸어야 했으니까 그냥 무시하고 먹기로 했다. 오동통통

쫄깃쫄깃 내 너구리가 포기가 안된다. 여하튼 누군가에게 "전 해장을 아주아주 푹 익힌 삼양라면으로 합니다."라고 했더니 푹 퍼진 라면의 해장위력을 그분은 아직 모르셨는지 갸우뚱하는것 같았다. 나도 분명 젊었을 적엔 꼬들꼬들한 라면을 좋아했다. 아버지의 푹 삶은 계란 넣은 삼양라면은 어른들만 먹는 것이였다. 난 이제 푹 삶은 계란 넣은 삼양라면이 아니면 해장이 되질 않는다. 내가 어른이 된 지금, 아버지는 아직도 계란 풀고 파 듬뿍 넣은 푹 익힌 라면을 드실까?






댓글(5)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다락방 2012-11-06 15: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앗 읽고싶어요. 물론 책은 이미 준비해뒀습니다!! ㅎㅎ
저 오늘 점심에 김치찌개 먹었는데 라면사리 들어가 있었어요. 므흣므흣.

아무개 2012-11-07 08:30   좋아요 0 | URL
책은 너무 좋은데 요새 이상하게 하는일 없이 너무 피곤해서 이틀째 책을 뒤집어 쓰고 불도 못끄고 책 읽다가 잠들고 그랬네요...그래도 오늘 내일만 일하면 금욜부터 3일쉽니다.

점심때 김치찜 드신거 아녔어요? 전 김치가 들어 가는 모든 음식은 무조건 사랑합니다^^

프레이야 2012-11-06 17:3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 요새 기스면 올인! 요. 해장용일 땐 콩나물 넣어서요. 전 꼬들꼬들한 게 좋아요.ㅎㅎ 이승우의 지상의노래는 담아두고 대기중인데 보고싶네요. 감추지못하는 네가지, 동감이에요.

아무개 2012-11-07 08:35   좋아요 0 | URL
ㅎㅎ 기스면도 좋지요. 꼬들꼬들은 해장할때 소화가 잘 안되던데 프레이야님의 위장은 아직 많이 젊은가 봅니다^^

이승우씨의 모든 책을 다 살까 하고 심각하게 고민중이에요.
정말 오랫만에 이 사람의 모든 책을 다 읽고 싶다, 갖고 싶다 이렇게 욕심이 나는 작가를 만났어요.

프레이야 2012-11-07 20:16   좋아요 0 | URL
ㅎㅎ 그래서인지 제 위장은 힘들어요.
안 좋다는 건 다 흡입하니.. 오늘도 제 위장이 좀 반란을 하네요.

이승우 작가, 저 책 가지고 ebs fm 책읽는라디오,에 나와 얘기하는 걸 들었는데
목소리도 좋더군요. 저 책은 언제 읽게 될지... 밀린 것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