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년 요리 명가의 아이 반찬 & 간식 - 만능양념장부터 매일 반찬까지 특별한 내 아이를 위한 요리 명가의 비밀 레시피
박보경 지음 / 다봄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방학동안 아이에게 소홀했던 먹거리를 만들어 주기 위해 선택한 책이기도 합니다.

맛 뿐만 아니라 건강까지 함께 챙겨준다면 일석이조 !!

본론으로 들어가기 전에 지은이의 대한 짧막한 이야기도 읽어 보았습니다.

요리명가다운 계보가 눈에 띄기도 하였고, 예전 수도학원을 떠올리며, 옛 생각을 잠시동안 하게 되었답니다.

웰빙과 아이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명가의 음식이 어떤지 궁금하기도 하였지만, 시간에 쫒기는 워킹맘인 저에게는 심플하면서 손쉽게 만들 수 있다는 소개에 더욱 마음이 조급해 지기도 하였답니다.

 

요즘에 누가 바쁜시간에 양념장과 소스등을 만드냐, 마트에 가면 쉽게 찾을 수 있는 뚝딱 양념장과 소스들이 종류별로 다 있는데 하겠지만, 내 아이들에게는 특별하고 정성이 듬뿍 담긴 반찬과 간식을 만들어 주고 싶은 욕심은 모든 엄마들의 똑같은 심정 아니겠습니까?

 

이 요리책은 성장기 아이들의 영향에 꼭 필요한 식재료로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80여 가지의 반찬과 간식 중에 이런 방법으로 해 주면 잘먹겠다. 꼭 이 요리는 해주어야 겠다라는 부분이 있는데요

평소 편식이 심한 아이가 먹기 힘든 재료도 있지만, 좋아하는 재료들과의 콜라보로 깜쪽같이 입맛을 속일 수 있다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1. 김치떡 그라탱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지만, 아이에게 고급스러운 서양식 떡볶이를 맛보게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2. 돌나물밥 피자

요것도 괜찬아요 도우를 밥으로 하고, 위에 토핑은 좋아하는 밑반찬으로 올려주고, 마지막 좋아하는 피자 치즈 듬뿍 올려준다면 너무 좋아하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3. 일본식 가루무침 주먹밥

방식동안 직장과 집이 가까워 점심시간에 아이들 밥 챙겨줄때 이것 저것 차리다 보면 시간에 쫒겨 밥먹도 못먹는 경우가 생기게 되는데요. 요 친구로 속재료를 달리하며 시판되어 나오는 삼각김밥처럼 만들어 준다면, 더욱 좋아 할것 같습니다.

 

4. 참치카레 채소밥전

이 친구는 몇일 전 큰딸 친구들이 스터디로 집에 왔을때 후딱 해 주었던 간식겸 식사였는데요. 나중에 큰딸이 친구들이 이런맛 처음이라며 놀라워하며 맛있게 먹었다고 하더라구요 강력 추천하는 요리입니다. ^^

이 책에 소개되는 모든 요리는 손쉽고 아이들에게 인기 좋은 음식메뉴들로 가득합니다.

그 집 요리의 맛은 좋은 재료에서 시작된다고 하지만, 끝에 느껴지는 맛은 정성이라고 하는 것 처럼 요리마다 정성으로 만들어 주고 싶은 마음이 들만큼 잘 정리되어 엮어진 책

엄마들이라면 꼭 옆에 두어야할 요리책의 명품 아닐까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비로그인 2017-02-15 21: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밥전은 예전에 아는 동생이 알려준 레시피로 아이들에게 해 줘도, 이웃이 놀러와서 해 줘도
다들 맛있어하고 좋아한 간단 음식이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