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찌리릿, 앗 뜨거워! - 가정 안전 ㅣ 출동! 번개맨 안전동화
금좌현 글, 김세영 그림, 한국어린이안전재단 외 감수 / 아이맘 / 2015년 1월
평점 :
품절

가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예상치 못한 안전사고에 대해선 눈깜짝할 사이에 벌어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호기심에 한번씩 잡아당겨보는 아이들에게 위험을 알려줄 수 있는 안전 지킴이가 필요한데요
이럴 땐 언제 어디서나 친구들이 위험할때 "번개 파워" 하며 나타나는 번개맨이 단연 최고 입니다. 번개맨의 이야기에 아이들의 눈이 초롱 초롱 해집니다.
이번편에서는 달이의 생일을 맞아 친구들이 달이의 집에 모이게 됩니다. 집안에서 빈번히 일어날 수 있는 사고를 친구들이 몇가지로 나누어 상황속으로 들어가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방에서는 전기밥통에서 나오는 뜨거운 김에 화상을 입을 수 있는 상황과 거실에서는 나잘난과 더잘난의 부추김으로 땡이가 전기콘센트에 쇠젓가락을 넣으려고 하는 위험한 순간 번개맨이 출동하여 전기가 흐르고 있는 콘센트에 대한 위험한 사항을 알려줍니다. 그리고 요즘 집안에서 어른들이 많이들 하는 런닝머신등의 운동기구에 대한 안전사고 상황도 알려주고 있습니다.
번개맨과의 만남은 그 이후로도 계속될텐데요 10편의 안전동화 시리즈는 모두다 우리 아이들을 위해 꼭!! 필요한 안전사고예방을 위한 가이드북으로 아주 좋습니다.
우리 똔보양은 번개맨을 큰소리로 엄마에게 읽어줍니다.


그리고 어린이집에서 미션으로 책 읽는 아이들이라는 숙제로 매일 하루에 한권씩 책을 읽고 그림이나 글로 소개하는데요 오늘은 재미있게 읽은 번개맨의 안전동화 친구인 달이와 별이를 그렸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