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사 사전 - 전3권 - 내 책상 위의 역사 선생님
김한종 외 지음, 박승법 외 그림 / 책과함께어린이 / 2015년 1월
평점 :
절판
우리는 한국사를 얼마나 공부하고 알고 있는지 또한 소중한 문화유산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한국사 사전 이란 책을 보며 다시한번 되짚어 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우리 선조들의 얼과 지혜를 느낄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으며 한국사를 배우는 어린이 뿐만 아니라 역사를 좋아하는 성인에 이르기까지 한국사의 주요 사실들을 확인하고 필요한 정보를 얻는데 도움이 많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근래 청소년들의 역사 의식과 관심들이 점점 낮아 진다는것이 나만의 생각은 아닐것입니다. 역사는 단순히 과거의 일이 아니라 현재를 바라보는 거울이 될수 있다는 점을 우리 어린이들에게 심어 주기 위해서는 한국사 사전 처럼 용어나 문장을 어렵지 않게 하여 어린이들이 쉽게 보고 배울수 있게 눈높이를 맞추면서 한국사의 핵심적인 사실들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책들이 많이 나와주길 바랍니다.
한국사 사전은 원래 3권 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그 중 내가 본 1편이 유물과 유적 법과제도 편입니다.
이책의 전제적인 구성은 사전이란 말처럼 한글 순으로 나열 하였고 삽화와 더불어 개요, 풀이, 심화로 나누어 설명되어 있고 용도에 따라 찾아 볼 수가 있어 편리 하였습니다.
모든 연령층이 볼 수 있다는 것이 이책의 최대 장점이라 여겨집니다. 기회가 된다면 나머지 책들도 구입하여 오래도록 곁에 두고 아이들과 같이 볼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