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귀신 선생님과 진짜 아이들 ㅣ 달고나 만화방
남동윤 글.그림 / 사계절 / 2014년 12월
평점 :
겨울방학을 맞이한 아이에게 좀 색다른 책을 읽게 해 주려고 했던 중에 남동윤님의 만화 <귀신 선생님과 진짜 아이들>을 만났습니다. 책표지와 제목만으로는 납량특집인가 싶을 정도로 제목과 표지 그림이 바짝 긴장을 주기도 했습니다.
우리 선생님이 귀신이라니....
스릴만점 아이의 호기심을 자극하는데 대 성공 이였습니다.
아이의 공포감과 설레이는 기대감으로 책장을 넘겼습니다.
하지만 제목과는 너무도 180도 너무도 다른 익살 스러운 각기 개성만점인 4학년 1반 아이들과 귀신같이 긴머리 스타일의 이름만 강귀신 4학년 1반을 가르칠 담임 선생님이 등장합니다.
순정만화처럼 아름답고 로맨틱하거나 명랑만화와 같지는 않지만 캐리커쳐 작가로 활동한 지은이의 독특한 그림과 재미난 이야기는 읽으면서도 웃음이 떠나지 않았고, 엽기적이면서도 묘한 끌림이 있습니다. 그렇듯 이 책은 단순한 엽기적인 내용이만이 아니라 이야기속에서 느낄 수 있는 <주인 찾기 대작전>과 <꼬마 저승사자>는 웃음을 주면서도 교훈적인 내용이어서 새로웠고 또 긴 여운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무엇보다도 익살스러운 만원짜리 지폐속 세종대왕의 표정도 기가 막히도록 너무도 재미있었습니다. 쉼도 없이 중간 중간 툭! 툭! 나오는 숨은그림찾기 등의 미션들로 또 하나의 재미를 더합니다.
공부스트레스로 힘들었던 아이들에게 겨울방학의 시작을 속 시원함과 그러면서도 웃고 또 웃기를 원하신다면 4학년 1반 아이들과 강귀신 선생님 한번 만나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보고 또 보아도 재밌어요 내 배꼽 어디갔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