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장에 가요! 또조심과 함께하는 안전이야기 6
토이앤스토어 기획, 문상수 엮음, 한국생활안전연합 감수 / 국민서관 / 201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또조심과 함께 하는 안전이야기 6.  수영장에 가요!


나장난은 오늘 아빠와 함께 모처럼 야외 수영장에 가게 됩니다. 기쁨 마음으로 수영장에 도착한 장난이는 수영복을 갈아 입지 않고 수영장에 들아 가려 합니다.

하지만 수영장 안전요원 아저씨로부터 재지를 당하고, 수영복으로 갈아 있습니다.

들뜬 마음에 풀쩍 풀쩍 뛰다가 물이 있던 곳에서 꽈당 넘어지고 맙니다.

절대 그래서는 안돼지요?  수영장에서 지켜야할 안전수칙에 대해 안전 요원 아저씨로부터 교육을 받습니다.

1. 준비운동 -- 준비 운동 없이 갑자기 차가운 물에 들어가면 위험 합니다.

2. 구명조끼를 착용 -- 야외 수영장에선 구명조끼 꼭 착용해야 합니다.

3. 수영장에서는 다이빙 같은 위험한 행동은 금지

4. 물놀이를 열심히 하고 난후는 깨끗한 물에 충분히 씻기

무더운 여름 수영장에 가게될 우리 친구들도 네가지 안전수칙은 꼭 지켜야 할 것 같습니다.


여름이면 가족들끼리 휴가철 피서지를 바닷가를 많이 찾게 되는데요, 지구 온난화 현상등으로 자외선이 강렬해 지면서 챙겨야할 필수품으로는 썬크림과 긴팔 옷과 신발이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모래사장이라 신발이 필요할까 생각했는데,  고운 모래속에 숨어 있는 날카로운 조개껍질 등을 생각 하지 못했네요.... 

아차 큰일 날뻔 했습니다. 물론 신발속으로 모래가 들어가면 불편하지만, 안전을 위해서는 꼭 필요할 것 같습니다.


여름철 수영장과 바닷가는 아이들과 함께 찾게 될 텐데요, 이래라 저래라 엄마의 잔소리로만 듣던 아이들에게 안전사고에 대한 예방을 전달할 수 있는 꼭 필요한

또조심이 들려주는 안전이야기 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