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좋았다, 그치 - 사랑이 끝난 후 비로소 시작된 이야기
이지은 지음, 이이영 그림 / 시드앤피드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지은 작가의 “참 좋았다, 그치”를 읽었다.
사랑이 끝난 후의 이야기.
그 상실감을 극복해 가는 이야기.
엄마 입장에서
시간이 해결해 주더라는 상투적인 조언밖에 할 수 없지만.
감성적인 삽화도 넘 이쁘다.
오랜만에 소녀 감성으로 돌아가 흠뻑 빠져 들었다.
-
짧지 않은 기간, 5년여의 사랑이 끝나고
언제나 같이 하던 일상이 혼자가 되었다.
그러면서 마주치게 되는 현실.
담담히 맞이하다가, 울음을 터뜨리고.
시간은 무척이나 천천히 흘러가고, 계절도 천천히 지나가고.
그렇게 몇 계절이 지난 후, 비로소 홀로 서 있는 자신을 발견한다.
마음껏 사랑할 수 있어서 좋았고
그러면서도 새로운 사랑이 가능한 지
새로운 사람을 만날 수 있는지
내가 아닌 이의 삶에 기웃거릴 수 있는지
자문하게 되는.
의연히 일어서는 작가의 모습이 이쁘다.
다시 누구를 사랑하게 되더라도 내 자신을 잃지 않겠다는 다짐도.
그리고
무엇보다도 후회하지 않을 만큼 최선을 다해 사랑 하라는 조언(?)도 하고 싶다.
-
책 속으로

사무치게 아쉬웠다. 모든 일상은 그대로인데 더 이상 그 안에 실존할 수 없는 ‘우리’가 되었다는 것이. (p27)

-
“더 이상 만나지 못하는 사람은 죽은 사람이나 다름없다.”(p38)
-

나는 너를 그렇게 사랑했고
너는 그 사랑을 잃었다.
그것이 네가 받은 충분한 벌이다. (p55)
-
다시 본래의 선로로 돌아가기까지는, 방향을 돌려 새로운 목적지를 향해 나아가기에는 시간이 필요한 것이었다. 나 역시 다를 리 없었다. 어느새 낯설어진 나의 궤도, 너를 만나기 전의 일상으로 돌아가기에는 시간이 필요한 것이다.(p63)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읽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