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하기 위해 등록한 곳인데.. 아직도 나의 몸은 공부하는 몸으로 탈피되지 않은 것 같다.. 아직도 내 생활의 패턴은 무너짐과 불규칙속에서 아무것도 이루어내지 못하고, 책도 읽지 못하고, 자꾸만 반대로 가려고 한다. 내가 반대로 가는 이유는 무엇일까... 내 의지하고자 하는 바에 반하는 반대의지.. 노는게 즐거워? 그런것도 아니고,,, 그냥 익숙하지가 않아서 인가? 자극이 필요하다. 내 주변에는 우리 대중에서는 정말 다들 열심히 하고 몰입하는데 나 아직도 겉도는 느낌이다. 어떻게 하면 공부하는 신체를 만들수 있을까... 몸과 마음. 정신이 집중. 또 집중할 수 있도록 가다듬고 가다듬어 할 필요를 느낀다. 정말 다음주부터는 열심히 해야겠다.. 술도 좀 끊고, 집안일도 좀 하고,,, 심기일전 하자. 무엇에 집중을 하려면 시간을 어느정도 투자해야되는데. 난 아직도 엄한데다 시간을 쏟기 일수다.. 새어나가는 시간 내것으로 만들어야 하는 시간.. 정말 지나가는 시간을 잡기위해.. 나는 긴장이 필요하다.  

일단 만남을 대폭 줄일것. 만나려면 점심 때 이용해서 만나야겠다. 하루에 3시간 이상은 공부할 것.  9:30-11:30 2시간이랑 아침6:00-6:30 점심때 30분을 이용해서 공부할 것. 점심때는 한문숙제 하고. 아침에는 프루스트 읽기. 지하철에서도 읽기 그럼 하루 1시간 밖에 못읽네... 아 시간이 너무 없는데...  

이번주는 완전 포기하고 주3회 술마셨네. 이런 젠장. 결국 한문수업도 못듣고,, 속이 체해서 막혔다. 더 이상 아무것도 먹지 말아야겠다. 단식. 오늘 저녁도 단식하고.  

공부하는 신체를 위해서 익숙해지기 위해서 좀 참아야겠다. 인내심을 가지고, 그리고,,, 특히 인터넷 하지 말기. 누누히 내가 말하지만 업무시간에 인터넷하지 말것. 괜히 쇼핑몰 보다가 돈만 날리고. 업무시간 집중해서 해야 할것은 좀 하고 살도록 하자. 나의 능력을 테스트 해볼수 있는 장이라고 생각하고... 인간관계도 정리하고... 그야말로 공부에 좀 집중해야겠다.. 쓸데없는 잡념들이 자꾸만 끼어드는 요즘. 잡념을 없애고 텍스트에 집중하자. 사유의 꼬리를 놓치면 안된다.. 그러기 위해 집중하는 길밖에 없다.  

한가지를 집중적으로 생각하기. 그리고 쓰기. 쓰지않으면 정리가 안된다. 정리하기 위해 열심히 쓸 것 노트북도 샀으니, 이제 열심히 쓰면 된다.  

읽어야 할 책.  

꼬뮌주의 선언. 읽고 요약하고 자기코멘트 달기. 읽어버린 시간을 찾아서. 푸르스트와 기호들. 벤야민의 아케이드. 다른 정치철학책도 읽고 싶은데.. 배웠던것 다시 하나씩 읽어봐야 겠다...  

떡이 꽉막혀있다.. 목구멍이 답답하다. 삼실에 나가야 되는데 일도 정리하고 그냥 집에 있을까.. 쉬고 싶었자너. 그럼 오늘은 좀 쉬면서 책도 읽고 정리도 좀 하고 밀린 빨래. 밀린 아들의 대한 사랑.공부 해야겠다. 남편 생일이라 저녁수업도 못듣게 되었다... 누가 온다고 하는데 마누라도 없음 안되니까.  

하여간 핑계낌에 있는다 집에. 아들녀석은 게임하고 있네.. 아 정말 저놈의 게임. 진짜 싫다. 그게 뭐야.. 중독. 이런 녀석은...  

공부하는 것도 눈치 봐가며 해야하고.. 이런 척박한 환경속에서도 열심히 공부해야되... 그래야 자유로와져. 예전의 나는 아니다. 분명 하지만 다시 탈피가 필요하다... 정식으로. 그러기 위한 시간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그러기 위해 나머지 쓸데없는 것들에 대해서는 접고. 사유를 진전시키기 위해 일상을 단순하게 변화시키고, 몸도 건강하게 만들자. 피곤을 유도하지 말것. 만남을 만들지 말것. 업무시간에 업무만 하면서 업무에 대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로고 할것. 일주일에 1회 약속을 만드는 것도 안되고, 한달에 1회정도만 약속 만들것.  

정필요하다면 노트북가지고 다니면서 글쓸것. 그리고 집중해서 책읽을 시간을 확보할 것.  

나에대한 너무 많은 지시사항인가... 이런 결심도 없다면 도대체 뭐가 되겠는가. 지키지 못할 약속은 하지 말고, 일체의 어둠은 몰아내자. 짜증난다.  

오래만에 쓰는 페이퍼가 고작 이거지만, 할 수 없다... 그동안 읽은 책 리뷰도 해야되는데 오래 되어 그냥 느낌만 남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