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의 감각
조수용 지음 / B Media Company / 2024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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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뮤다 창립자 테라오 겐은 디자인은 형태가 아니고 사고방식이라고 말했습니다. - P204

조수용의 질문 : 정말 돈 많이 벌면 뭐 할거야?
얼마 못 산다는데 너 뭐하고 싶냐고 물으면 다 필요없고, 그냥 사랑하는 가족들이랑 있어야 겠다고 생각할거잖아요. 반면 돈이 진짜 많으면 뭐 할거야?라고 하면 되게 곰곰히 생각해보게 되거든요. - P226

제가 직원을 평가할 때 가장 중요시하는 것은 ‘작은 일에도 충분한 의미를 부여하는지‘입니다. 작은 일에도 최선을 다 하는게 바로 긍정적으로 일하는 태도입니다. 긍정적인 태도를 가진 사람이 모이며, 불필요한 감정싸움을 하지 않는 조직이 됩니다. 일을 잘하는 것보다 우선시 되어야 할 것이 ‘긍정적 태도‘인 이유입니다. - P233

저는 내 취약을 깊게 파고, 타인에 대한 공감을 높이 쌓아 올린 결과 만들어지는 것이 ‘감각‘이라 생각합니다. - P51

디자인하지 않은 것처럼 디자인
디자인은 실용성이 우선인것처럼 보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 P92

무엇을 선택한다는 것은 무엇을 선택하지 않는 것과 같습니다. 바꿔 말하면, 내가 무엇을 선택하고 선택하지 말아야 할지를 잘 가려내는 것이 곧 감각입니다. - P99

감각은 모두에게 꼭 필요합니다. 단, 실행하고 싶은 기발한 아이디어를 찾는 일보다 안 해도 될 일을 찾아내는 감각이 더 중요합니다. - P102

건축이든 인테리어든 제품이든 서비스이든, 소비자는 구분해서 생각하지 않는다. 한순간에 들어온다. 그에 반해 만드는 사람들은 (서로의 영역을) 쪼개고 또 쪼갠다. 그게 의미 없다고 보는 것이다. - P122

정해지 관성에서 벗어나, 원래 그런 것은 없다고 가정하고 사물을 바라보아야 합니다. 감각적인 사람은 우리가 잊고 있던 본질을 다시금 떠올리는 사람입니다. - P155

혁신을 위해 기발한 아이디어를 찾아다니지 않아도 됩니다. 상식의 눈으로 본질을 발견하고 과감하게 드러내는 게 곧 혁신입니다. - P159

브랜딩이란 일의 본질이자 존재 의미를 뾰족하게 하는 일입니다. - P162

오로지 내가 좋아했던 순간을 끝까지 추적해서 구체화하고 단단하게 정리해요. 그게 ‘브랜딩‘이에요. 그런 다음은 이건저것 안중요한 걸 빼요. 불필요한 걸 빼고 나면 오히려 남다른 캐릭터가 생겨요. - P178

그런데 아이디어라는 게 갑자기 반짝 튀어나온 기발한 생각이 아니에요. 한 사람의 경험치와 일관된 생각의 흐름에서 나온 거거든요. - P1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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