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입구에서 아침마다 드는 환상

" 이미 나는  코로나에 걸려 있는 것 아닐까? "

이미 잠복기인지 모르겠다. 내가 스친 사물에서 묻은 바이러스는 눈 비비기 좋아하는 나의 손을 통해 이미 동그란 빨판이 내 몸 속을 돌아다닐지도 모른다는 환상.

이 환상이 '자가격리로 인한 인생의 나비효과'와  '기저질환으로 인한 갑작스런 죽음' 이라는 두가지 환상으로 버무려지고, 도대체 이 건물에 몇명이나 걸려있을까.

나때문에 아이가 있는 동료들이 걸렸다면 얼마나 미안할까.. 하는 생각도 한다.

아침마다 떠오르는 생각의 꼬리는 1~2분에 불과하지만,

아침마다 죽음을 한번씩 떠올리게 된다는 점이 코로나 이후의 가장 큰 변화가 아닐까.

생각보다 죽음이 가까이 있다. 

휴우.. 지금 밤이지만, 내일 아침 제출해야 할 계획서 보다 죽음을 떠올리는 것이 쉽다.

 죽음이던 뭐던 도망치는 일은 생각보다 쉬운것이다. 죽음이 아니라 죽음에 대한 생각을 떠올리기가 

쉽다는 얘기다. 

코로나19 사태에 모든 일들이 그것을 중심으로 돌아간다.

나는 뭔가를 피해가고 있다는 느낌이 든다. 모두 여기에 정신이 팔려있으니, 

주목해야 할 것에 대해 덜 시선이 가는 것이 좋다. 

해야 할 숙제 대신에 밭을 갈고 있다는 느낌이랄까.

어차피 숙제도 해야 되고 밭도 갈아야 한다.

사람의 몸은 하나인데, 인생에는 너무 처리해야 할 잡동사니가 너무 많다.

번잡하고 소란스럽다.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도 왜 이렇게 힘겨울까.

다 중요한것 만 같다.

 

아침마다 죽음을 생각하면 다 중요하지 않는 것들 뿐인데,

마치 중요한 것 처럼

놓치고 있는 것처럼

불안의 궤를 만들고 있는 것은 나의 '게임'일 뿐일까..

 

프로필 사진 바꿔봤다. 실물보다 잘 나오거 같아서. 

실물이란 것이 조명에 따라 너무나 천차 만별이다. 마치 본질을 없는 것 처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