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기다리는 책 중 이것 있다. 

나보코프와 미국 비평가 에드먼드 윌슨 사이 오간 편지들. 

럭셔리템. 페이퍼와 아무 상관 없고 어쩌면 영원히 아무 상관 없을 책. 

(혹시 읽는다면, 꼭 필요한 배움이 가득해서 잠을 설치고도 읽을 수밖에 없는 책이라면, 어떻게든 

인용을 하든 뭘 하든 써먹을.... 구석을 찾아낼수도. 제발.) 그들은 서로 어떻게 연결되었나 알고 싶다. 

혹시 내가 따라해 볼 수도 있는 면이 있다면 따라해 보고 싶기도 하다. 


오늘 수업에서 학생들이 

참 탁월하고 놀라운 말들을 많이 해서 

집에 온 후인 지금까지 놀라 있다. 이것 꼭 기록해 두고 싶었다. 

비공개 블로그에 기록해도 되겠지만 공개적으로. 우리는 대단한 사람들임에 대해. 

아.......... (당장은 이렇게밖에 적지못합니다... 새벽 두시에 깨는 나날이라 이 시각이면 

눈을 뜨고 있기 위해 노력이 필요한 상태). 저 책으로, 나보코프와 윌슨은 어떻게 교류했는가 보고 

수업에서 적용할 지점들이 보이면 바로 적용해 보고 싶다. 그렇다 대가에게서 배우라. 


대가에게서 배움. 대가에게서 배우지 못하더라도 

대가에게서 배움에 대해 같이 배움. ㅎㅎㅎㅎㅎㅎ 하여튼 그런 것.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