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 보는 집중 FAQ

 1. 질문 : 알라딘에 팔기를 하는데, 책이 50권 정도 되는데, 라면박스에 담으니 1박스 반이 나옵니다. 그냥 보내면 되나요?


답변 : 알라딘지정택배사에서는 10kg의 무게까지만 1박스로 인정을 합니다. 10kg은 일반 단행본(300페이지) 20권 정도의 무게입니다.

그러므로 최고 10Kg단위인 20권씩 '알라딘에 팔기 확정'을 해주셔야합니다(10kg(20권) 이하 가능). 택배 운송장이 박스 단위로 나와서 박스 마다 운송장을 부착해야합니다. 그러므로, 알라딘에 팔기 대기 상품을 대략 20개 정도씩 나눠서 '팔기 확정'을 해주셔야합니다.

위의 경우 총 50권이니, 20권 + 20권 + 10권으로 나눠 총 3박스에 나눠서 담으시고, 팔기확정도 3번을 해주셔야하고 택배사방문신청도 3회를 한번에 하셔야합니다. 1박스 반으로 포장하신 것을 취소하시고, 박스를 2개 더 구하셔서 총 3박스로 나눠 포장해주십시오. 물론 이것은 최대 10kg일 뿐, 1권도 알라딘에 팔기가 가능합니다. 

o편의점위탁 서비스 이용시에는 가급적 10권 단위로 수량 제한해 주시기 바랍니다.점포내 중량측정 기기 용량 제한과, 배송료 계약 조건에 의해 편의점위탁 이용시에는 박스당 10권 내외 까지만 이용 가능하며, 20권 이상 박스포장이 필요하신 경우 가능한 지정택배사를 이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단, 편의점 위탁 이용시 박스당 매입예정액(혹은 매입완료액)이 1만원 이상인 경우 박스당 1,500원씩만 차감되오니, 지정택배사 이용시의 배송료, 판매수량 및 이용 편의성 등을 고려하셔서 이용해주십시오.)


2. 질문 : 책은 준비해두었는데, 택배기사님이 포장박스를 갖고 와서 싸주시나요?

답변 : 아닙니다. 포장 후 테입 등으로 밀봉하는 것까지는 직접 처리하신 후 택배기사님을 기다리고 있어야합니다. 더불어 포장박스 하단에 큼지막한 글씨로 수취인의 성명을 써두셔야 택배기사님이 출력해온 운송장 스티커의 수취인 이름과 맞게 붙여야합니다.

특히 2명 이상의 수취인에게 보내야할 경우, 특히 수취인 구분을 잘 해두셔야 혼돈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택배기사님이 회수해가면서 발송자용 운송장사본을 안 주고 가실 수도 있는데, 운송장번호가 자동입력처리 되어 다음 단계로 넘어가게 되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알라딘과 택배사간에 시스템이 연동이 되어있어 1일 안에 다음 단계로 이행됩니다.
 

o단, 편의점 위탁의 경우 택배 기사님이 따로 방문하지 않습니다. 포장 후 박스를 서비스 제공 점포를 판매자페이지 상단 검색메뉴 이용해 검색해보신 후 서비스 제공 인근 편의점에 들러 위탁하셔야 합니다.편의점 위탁 신청 후 신청번호를 반드시 기재해 가셔서 점포내 설치 기기에서 운송장 출력->박스 상단 부착 후 위탁해주십시오.



 

3. 질문 : 배송비는 택배기사님에게 드려야하나요, 아니면 택배 박스 안에 넣어야하나요?


아닙니다. 알라딘지정택배사를 이용하시는 경우에는 배송비 3,300원을 택배기사님께 직접 드리거나 택배박스 안에 두시면 안됩니다. 수취인께서 '정상수령확인'을 하신 후에 판매대금을 정산하면서 배송비의 부담 주체가 판매자님의 경우에만 차감하여 지급해드립니다. 그러므로 배송사에 인계할 때에는 전혀 택배비를 걱정하지않으셔도 됩니다. 그러므로 집에 아무도 계시지않는 경우 아파트 경비실 등에 맡겨두고 가셔도, 택배기사님과 의사소통만 원활히 되신다면 택배비 문제 없이 보내실 수 있습니다..(편의점 위탁의 경우에도 배송비는 점포에 지불하지 마십시오. 정산시 자동 차감됩니다.)

 


  질문 답변
1
지정택배사 통해 회수시 송장번호 등록은 직접 해야 하나요? 기사분이 안주고 가셨어요.
알라딘 지정택배사를 이용하셨다면, 직접 운송장번호를 입력하지않으셔도 됩니다. 택배기사님이 회수해간 후 1일 안에 자동으로 입력처리되어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단, 알라딘 지정택배사를 이용하지않은 경우에는 운송장번호를 직접 입력하여 다음 단계로 넘겨주셔야합니다.
2
같은 상품을 실수로 이중 등록했습니다. 삭제 방법이 있나요?
판매자 매니저 > 회원에게 팔기 > 상품조회에서 해당 상품을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3
알라딘에 팔기(C2B)로 신청(팔기확정)한 뒤 부분 또는 전체 상품 취소가 가능한가요?
알라딘에 판매하기 신청(팔기확정)을 간단히 취소하고 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알라딘에 팔기 > 팔기 확정에 들어가셔서 팔기 신청된 접수건을 취소하시면 해당 상품들이 다시 팔기대기 단계로 돌아갑니다. 여기서 취소하고자 하는 책을 제외하고 다시 팔기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단, 일일 접수마감시간인 오후 6시 전에 신청 했다면 오후 6시 이후에는 취소버튼이 없어집니다. 이 경우 해당 접수건 프린트에서 못 보내는 도서를 체크한 후 그냥 택배로 보내시면 되고, 전체 취소를 원하면 별도로 알라딘고객센터로 연락을 주셔야합니다.
4
회원간 거래(C2C)로 구매했는데 잘못 배송되었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오배송/누락 등 판매자 귀책에 의한 반품은 상품수령후 7일 이내에 주문조회에서 해당 주문을 선택하신 후 [반품 등 판매자와 협의신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판매자 과실로 오배송 되었다면 전적으로 판매자가 왕복배송비를 부담하여 반품 절차를 진행합니다. 관련사항은 알라딘 고객센터에서 처리하여 드립니다.
5
상품 정보와 다른 상품으로 배송받았습니다. 반품하고 싶어요.
오배송/누락 등 판매자 귀책에 의한 반품은 상품수령후 7일 이내에 주문조회에서 해당 주문을 선택하신 후 [반품 등 판매자와 협의신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판매자 과실로 오배송 되었다면 전적으로 판매자가 왕복배송비를 부담하여 반품 절차를 진행합니다. 관련사항은 알라딘 고객센터에서 처리하여 드립니다.
6
회원간 거래(C2C)로 구매했는데데 반품할 수 있나요?
반품은 규정에 따라 7일 이내에 가능합니다. 단, 고객변심에 의한 반품은 1차 배송 및 반품배송에 드는 택배비용을 둘다 구매자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부담하셔야 하는 택배비용은 3,300원*2=6,600원입니다. 반품신청은 주문조회에서 해당주문을 선택하신 후 [반품 등 판매자와 협의신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7
정산은 언제 어떤 방식으로 이뤄지나요?
그리고 수수료는 얼마인가요?
회원간 거래(C2C)의 경우, 구매자가 수령완료후 [정상수령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 날 예치금으로 지급됩니다. 구매자가 이 버튼을 클릭하지않으면 발송일로부터 6일 후에 예치금으로 지급됩니다.
또한 회원간 거래에만 판매성사수수료가 적용이 되며, 일반적으로 판매총액의 10%에 해당하는 금액에 대해서 정산시 차감합니다.

알라딘에 팔기(C2B)의 경우는 알라딘접수 후 검수를 거쳐 정상품임을 확인한 후 다음날 예치금으로 지급해 드립니다. 예치금은 알라딘에서 현금처럼 사용하실 수 있으며, 원하시면 현금으로 환급해드립니다.
8
중고샵에서 왜 무통장입금 방법으로는 결제 안되나요?
중고상품은 특성상 재고가 1개인 상품들만 거래되기 때문에 무통장입금은 주문 후 입금을 하고, 알라딘에서 입금을 하는데 따르는 시간이 추가적으로 필요합니다. 이렇게 주문과 결제(입금확인)에 시차가 있으면, 이 시간 동안 타인이 신용카드로 실시간결제를 하여 중복주문의 우려가 있습니다. 이점을 방지하기 위하여 주문과 결제가 실시간으로 이루어지는 신용카드와 실시간계좌이체만 이용가능하게 하였으니 양해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9
회원간 거래(C2C) 상품 5만원 이상 구입시 추가 마일리지 지급되나요?
알라딘에서 판매되는 상품들 가운데 C2C 방식으로 판매되는 기프트상품, 중고상품 등에 대해서는 5만원 이상 주문시 추가마일리지 혜택이 적용되지 않으니 양해하여 주십시오.
10
회원간 거래(C2C) 상품을 알라딘 직배송 상품과 함께 구입 가능한가요?
회원간 거래(C2C) 상품은 알라딘 직거래 상품과 함께 주문/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두 상품은 각각 판매/배송주체가 다르기 때문에 두 건의 거래로서, 두 곳에서 배송되게 됩니다.
11
박스에 주소나 수취인 기재해야 하나요?
회원간 거래(C2C)일 경우, 택배박스를 포장하시고 난 후 박스의 겉면에 수취인의 이름을 눈에 잘 띄게 적어주셔야 합니다. 그 외에 발신인 이름, 수취인 주소 등은 향후 택배기사 방문시 갖고 오는 운송장을 통해 부착되니 기재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알라딘에 팔기(C2B)일 경우는 박스표면에 '알라딘'이라고만 적어주시면 됩니다.
12
중고샵에서 상품 구입시 배송료는 어떻게 되나요?
[알라딘 직접배송] 표시가 붙은 상품은 2만원 미만 주문시 2천원의 배송료가 부과됩니다. 단, 일반 도서(새책)을 포함하여 1만원 이상 주문하시면 배송료가 무료입니다. [판매자 직접배송]일 경우는 판매자별로 배송료가 다를 수 있습니다. 주문금액별 무료배송을 하고 있으시 판매자의 배송료 정책을 꼭 확인하시고 이용하여 주십시오.
13
알라딘에 등록되어 있지 않은 상품도 판매할 수 있나요?
회원간 거래(C2C)에서는 알라딘에 등록되어 있지 않은 상품도 등록 및 판매가 가능합니다. 이 경우, 판매자께서 상품의 서지사항을 직접 모두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단, 알라딘에 팔기(C2B)의 경우에는 판매하실 수 없습니다.
14
판매하려고 등록했는데 웹에서 조회가 안됩니다. 왜 그런가요?
상품등록후 웹사이트에 반영되는 데 평균 10~2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그런데 이용자가 많을 경우 이보다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도 있습니다.(최장 1시간) 마찬가지로, 상품검색시에도 최소 20분, 최장 4시간까지 업데이트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니 이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15
택배사 방문신청했는데 아직 방문하지 않습니다. 언제 오시나요?
택배기사는 평일 기준으로 밤 11시 이전에 방문신청을 하시면 내일 중에 방문하며, 밤 11시 이후에 방문신청을 하시면 모레중에 방문을 하게 됩니다. 만약 기한 내에 방문하지 않으신다면 알라딘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6
택배사방문 신청 후 주소 변경 가능한가요? 아직 기사분 오시기 전입니다.
'알라딘 지정택배사 방문신청' 버튼을 누르면 알라딘에서 택배사로 방문신청 판매자님의 주소지 정보를 보냅니다. 그러므로 택배사 방문신청 후에 주소를 변경하고자 하실 때에는 방문신청 자체를 취소한 후 재신청하시거나, 오후 6시 신청마감시간 이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하므로 알라딘고객센터로 별도 요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17
택배기사님 방문 전에 판매자정보관리에서 회수지정보를 변경해는데, 반영이 되나요?
아닙니다. '지정택배사 방문신청' 버튼을 누르는 시점을 기준으로, 이때의 판매자 정보상의 주소지 정보가 알라딘고객센터를 통해 택배사로 전송이 되어버립니다. 따라서 '회원에게 팔기' 방식에서 주소지를 추후 변경하고자 할 때에는 알라딘고객센터에 서둘러 별도 문의를 하셔야 합니다. '알라딘에 팔기' 방식에서는 취소가능 시점이라면 취소를 하신 후 다시 판매 신청하시면 됩니다.

18

회원간 거래(C2C) 상품 주문과 배송확인은 어디서 하나요?
알라딘 메인의 최상단의 [주문조회] 메뉴를 통하여 해당 주문의 처리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9
판매자인데 여러 구매자에게 보내야 하는 경우 택배기사 방문 전에 준비할 사항이 있나요?
하루에 여러 건의 주문을 접수하여 발송 신청을 여러 건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수취인별 박스가 해당 수취인의 운송장에 정확히 부착될 수 있도록 박스 표면에 수취인의 성함을 눈에 띄게 표시해 주시면 됩니다. 택배기사가 여러 건의 운송장을 가져오면 운송장에 기재된 수취인명에 따라 구분하여 박스에 송장을 부착하게 됩니다.
박스에 수취인의 성함을 기재해놓지않으면, 여러 개의 박스와 운송장이 일치하지 않고 뒤섞이게 되어 오배송이 일어나게 되므로 필히, 박스 표면에 수취인의 성함을 정확하게 기재해주십시오.
20
상세정보가 없는데 상품에 대해 판매자에게 문의할 방법이 있나요?
판매중인 상품 페이지의 판매자 닉네임 옆에 '상품문의' 버튼을 클릭하시면 판매자 이메일을 통해 상품정보 등에에 대하여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21
회원간 거래(C2C) 상품 구매확정은 어디에서 하면 되나요?
주문조회 페이지의 해당 주문을 선택하신 후 [정상수령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구매확정이 되어 판매자 정산이 이루어집니다.
22
상품 등록시와 다른 배송방법으로 변경할 수 있나요?
배송방법 변경은 판매자 매니저 > 판매자 정보관리를 통해 다른 배송사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상품 등록 시점과 상관없이 현재 판매자 정보관리의 배송 방법이 적용됩니다.
23
상품을 판매하고자 하는데, 일부 상품 등록 후 배송료정책을 변경하고 추가로 상품을 등록하면 이전에 등록한 상품의 배송료정책도 한번에 반영되나요?
네, 판매자 매니저 > 판매자 정보관리에서 설정한 배송료 정책은 이후에 등록할 상품에는 물론 이전에 등록한 모든 상품에도 일괄 적용이 됩니다.

 O편의점 위탁 방식에 관한 자세한 안내는 아래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http://blog.aladin.co.kr/usedshop/3845171

 



FAQ
댓글(0) 먼댓글(7)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1. 중고샾판매잔데여
    from 2008-04-10 09:13 
    중고샾에서 물건을 팔았는데요... 지정 택배사가 아니고 제가 개인적으로 보내려고 하는데요.. 배송을 하고 나서 운송장번호는 어떻게 해야 되나여?
  2. 알라딘 판매대금 지불
    from 2008-04-17 10:25 
    알라딘에 책 판매한후 10일이 지났는데도 연락한번 없는것은 어떤사유인가요
  3. 배송확인을 안해주네요.
    from 2008-04-25 19:29 
    회원에게 판매해 배송한지가 5일이 지났는데 아직 배송중으로 나오네요. 분명 상품을 받았을 시기가 지났는제 아직 구매자가 배송확인을 안해주네요. 알라딘 규정에는 배송한지 12일 지나도 배송확인이 없으면 자동으로 결제가 된다고 하는데 너무 오래 걸리네요.  그렇다고 구매자에게 개인적으로 구매확인을 해달라고 이메일 보내기도 그렇고. 대금 받으면 사려는 책이 있는데 답답하네요. 알라딘에게 제의합니다.  자동으로 구매확인 기간을 단축해주
  4. 책이 안오네요
    from 2008-05-20 09:22 
    중고샆에서 책을 구매한지 2주가 넘었는데 책이 안오네요 연락할 방법도 없고 어떻게 된일인지 답답합니다.  
  5. 박스 하나를 안가져 가셨어요
    from shalomee님의 서재 2008-07-23 17:42 
    스무권이긴 했는데 박스 하나에 다 안들어가서 두박스에 나눠 놓았는데 박스 하나(신청서포함)를 안가져 가셨더라구요 어디다가 얘기를 해야 하나요... 택배회사에 연락을 해야 하나요?
  6. 택배아저씨가안와요..
    from ruha1959님의 서재 2008-09-03 21:14 
    벌써몇일쨰가지났는데.....안오시네요 ....  
  7. 파는 도서 수정 원합니다
    from 문달님의 서재 2009-01-20 16:12 
    판매확정 도서 중 미확인 2권 제외  다시 4권 추가해서 판매원합니다.   택배에서 오진 않았는데 배송중이라 메세지가 뜨기 수정도 안되고..   수정할 수 있는 방법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