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샵은 상품 정가 대비 일정한 비율로 중고가를 표준 책정합니다. 또한 판매하고자하는 상품의 중고품질상태를 면밀히 체크하여 해당 품질상태에 따라 중고가를 조정합니다.

알라딘 중고상품 중고가 책정 방식

 

알라딘에 팔기

* 기본 매입가 책정

 

판매 가능 여부 & 매입가 확인하기 : 클릭 

매입가는 (기본매입가x상태지수)+신간 인센티브(%)로 책정됩니다.

ㅇ 상태지수는 도서상태에 따라 최상급/상급/중급 별로 별도의 가중치가 있습니다.

ㅇ 신간 인센티브는 도서정가제법상 신간인 도서에 대하여 판매량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ㅇ 기본매입가는 알라딘 보유재고량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정상매입가는 판매가능한 적정재고 수량 이내에 적용됩니다.

   적정재고 초과 매입가는 판매가능한 수량을 조금 넘는 경우에 적용됩니다.

   과다재고 균일 매입가는 판매가능한 수량을 현저히 넘는 경우에 적용됩니다.

 

* 보내신 상품의 정가가 알라딘 DB 정보와 다른 경우

   인수된 상품의 정가를 기준으로 하여 실제 매입가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매입 불가 상품

알라딘에 등록되지 않은 책(국내도서, 외국도서), 음반, DVD 등은 매입이 불가능합니다.

도서 상태가 불량하거나 시즌성이 강해 재판매가 불가능한 경우, 중고 상품 수요가 없는 분야에 대해서는 매입을 제한합니다. 초등/중등/고등 참고서, 어린이 전집, 잡지, 라이트노벨, 로맨스 소설, 한국 판타지 소설 등 대여점용 장르물, 만화책 일부, 시즌이 지난 수험서, 컴퓨터 서적 등이 그 대상입니다. 매입 불가 분야의 기준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알라딘에서 보유하고 있는 재고가 많은 경우 매입가 기준과 매입 수량이 변경될 수 있으며, 적정 보유 수량을 초과한  경우 매입이 불가능합니다. (해당 기준은 1일 1회 변경되며, 알라딘 보유 재고의 일부가 판매될 때까지 매입이 불가능합니다.)

본문의 일부가 찢어졌거나 분책된 도서, 다섯 페이지를 초과한 낙서가 있거나, 물에 젖은 흔적이 있는 도서는 책곰팡이 발생 우려가 있어 <매입불가>입니다. 핸드북/CD 등 부속물이 없는 경우, 알라딘에 등록된 상품과 ISBN 정보가 일치하지 않은 경우, 대여점/도서관에서 사용된 흔적(날인 등)이 있는 경우, 2cm 이상 찢어진 도서 또한 매입 불가 대상입니다.


* 반송 조건 및 반송료

아래와 같은 경우 사전 안내 없이 고객님 부담으로 착불반송 되니 주의해주십시오.

신청 내역 없이 임의로 동봉해서 보내신 상품의 경우 / 도착품의 상태가 체크해주신 품질과 현격히 차이가 나는 경우 / 원래 상태와 다르게 분책된 도서, 찢겨나간 페이지가 있는 경우 / 다섯 페이지를 초과한 낙서가 있거나, 물에 젖어 훼손이 심한 경우 / 핸드북/CD 등의 부속물이 없는 경우 (이벤트 등 임시로 증정하던 증정물은 제외) / 알라딘에 등록된 상품과 ISBN 정보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ISBN 일치하나 정가가 다른 경우 실물 대조 후 ISBN 불일치하면 반송) / 대여점/도서관에서 사용된 흔적(날인 등)이 있는 경우 / 2cm 이상 찢어짐이 있는 경우

단, 반송처리에 대한 메일/문자를 통해 안내드리며, 매입신청 내역은 웹상에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반송비는 1,500원이며 (제주도 및 도서 산간 지역 별도) 배송비.반송비 차감 후 나머지만 정산됩니다.


* 균일가 매입

이미 충분한 재고를 확보하고 있거나, 원상품의 인기도, 분야 특성 등을 감안하여 재판매 가능성이 낮은 삼품인 경우 균일가 매입의 대상 상품이 됩니다. 균일가는 판매지수 예측, 분야 특성 등을 감안하여 300원 / 500원 / 700원 / 1,000원 / 2,000원 등 다양한 가격으로 매입됩니다. 재판매가 불가능한 도서는 균일가 매입도 불가합니다.  

* 품질등급

도서상태에 따라 최상급, 상급, 중급으로 나뉘며 (하급은 매입 불가) 별도의 가중치로 계산되어 매입가격에 영향을 줍니다.


회원에게 팔기

* 권장 판매가(도서/음반/DVD)

정가 X 직거래 권장 중고가율(40%) X 품질지수(100% ~ 80%)

* '회원에게 팔기' 권장판매가는 시세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단순 권장용입니다. 판매자의 의도에 맞게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알라딘 중고상품 품질체크 표준 기준

상품군 품질항목 상태
도서 (1) 사용 흔적의 정도
(본문 메모/밑줄/서명 유무 등)
없음 / 약간있음 / 많이있음
(2) 전체적인 헌책의 느낌(오염/때/낡은 정도) 새것에 가까움 / 약간 헌책 / 많이 헌책
(3) 구매 시 반드시 포함되어야하는 핸드북/부속물이 없는 경우
     (외국어회화책의 테이프/CD, 컴퓨터도서의 핸드북 등)
취급불가
(4) 분책, 찢겨진 페이지가 있는 경우 취급불가
음반/DVD (1) 전체적인 헌 느낌(박스/라벨 상태 등) 새 느낌이 강함 / 헌 느낌이 강함
(2) 케이스나 트레이 손상 손상없음 / 손상있음
(3) 부속구성품 유무 원래없거나 정상 / 손실 있음
(4) 트랙손상(한 트랙이라도 손상되어 플레이가 되지않는 경우) 취급불가
(5) 중요 구성품의 분실(특별판 등의 중요부록/구성품이 분실된 경우) 취급불가

 o 품질이나 매입가능성 유무에 따라 '적정재고 초과 시 매입' 또는 '균일가 매입'이 가능합니다.
    판매하고자 하는 도서의 알라딘 매입이 불가하거나, 정상매입률을 적용할 수 없는 경우
    적정재고 초과 매입가가 적용되거나, 균일가 매입(3백원~2천원)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 아래의 경우 매입 불가능하오니 유의해주십시오.

1. 매입불가 상품(->반송료 선차감 후 반송) : 

 

참고서, 수험서, 교재, 전집, 잡지, 라이트노벨, 로맨스소설, 무협지, 한국판타지소설 등 

매입 불가 분야 도서

 

 

심하게 훼손(찢어짐,액체물질에 오염된 흔적), 

오래되어 심하게 변색된 상품

 

록 미착인 상품(cd,테이프 이외 부록은 미착이어도 접수 처리), 


불법 제본된 도서,

 

티커(대여점,도서관,학교,회사,부대등 공유한 상), 

 

도장(증정,비매품,스티커와 동일하게 공유한 

상품), 

 

낙서/필기 혹은  본문 내 밑줄이 있는 경우

 


 

2.매입 불가능한 “낙서/필기 혹은 본문 내 밑줄” 상태란?

 

a.형광펜, 볼펜으로  5페이지 초과 요점 정리,밑줄,색칠이 되어 있는 것(, 책 본문 내용을 조금이라도 가리는 상태의 밑줄,요점정리가 한 페이지라도 있으면 반송)

b.학습지 같은 경우 문제 풀이가 조금 이라도 되어있는 것.




댓글(0) 먼댓글(3) 좋아요(2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1. 저 일본이나 미국화보집의 경우에는요 어떨런지요?
    from 2008-02-27 11:39 
      현재 외국디자인취급서점에서 판매중인 신간이나 2~3년전에 출간된 구간인 경우 모두 지문만 조금묻은 새책수준인데 cd같은 건 어차피 없고 이러한 애니메이션.게임.영화컨셉서적들은 어떻게 가격책정 하시나요? 그냥 중고니까 저는 50~70프로[희귀성이나 인기도에 따라조정]  정도 가격으로 조정했으면 하는데요.   어떻게 가격을 잡으면 가능할까요??? 
  2. 품질체크요
    from 2008-03-28 16:29 
    16권을 팔기확정해서 보냈는데 한두권정도가 안은 깨긋한데 표지가 밝은색이라 약간 때가 탔는데  최상으로 체크했거든요 거의 새책에 가까워서요 근데 체크한데 다르면 반품으로 다시 돌려보내나요?
  3. 답변부탁요
    from wondol32님의 서재 2009-07-13 14:05 
    책에 부착되어있는 cd나 카세트 같은경우 분리가 되어있는데 이경우는 어떻게 하나요?   그냥 같이 보내면 되나요, 아님 매입이 안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