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샵에서, 팔기 원하는 상품을 등록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1단계 : 팔기 원하는 책, 음반, DVD를 검색한 후 아래 그림과 같이 해당 상품페이지 우측의 '팔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회원에게 직거래로 팔 것인지, 아니면 알라딘에 팔 것인지만 선택하시면 됩니다.



 

2-A 단계 : 알라딘에 팔기를 한 경우

(1) 팔고자하는 상품의 품질상태를 체크하고, 매입가를 확인합니다.

(2) '알라딘 중고샵 판매자 매니저' 프로그램의 '알라딘에 팔기 대기 상품' 리스트에 저장이 됩니다.

(3) 배송사에 넘길 준비가 다 되었다면, 아래 그림처럼 '팔기 확정'을 해주세요. 한꺼번에 많이 모아 보낼수록 배송료를 절약할수 있습니다.

(4) 이후는 단계별로 웹페이지에서 안내하는 대로 따라하시면 되며, 알라딘에서 알라딘지정택배사에  연락을 취하여 회원님의 발송지주소로 픽업을 하러 올 때까지, 포장을 마쳐주십시오.

(5) 배송사가 픽업을 한 후, 2~3일 내로 알라딘 물류센터로 접수가 되며, 검수를 거쳐 접수가 완료되면 다음날 매매가를 예치금으로 지급해드립니다. 예치금은 언제든지 원하시는 은행계좌로 현금입금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6) 알라딘에 팔기 신청 후 30일이 경과된 주문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2-B단계 : 회원에게 팔기를 한 경우

(1) 팔고자하는 상품 등록페이지로 이동한 후, 상품의 품질상태를 체크하고, 판매희망가와 상세한 소개 등을 입력합니다.

(2) 주문이 접수되면, SMS와 E-Mail을 통해 주문접수 사실을 통보해드립니다.

(3) '알라딘 중고샵 판매자 매니저' 프로그램의 '판매관리>주문확인요청 단계'에서 발송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4) 배송사에 넘길 준비가 다 되었다면 포장을 하여 알라딘 지정택배사가 방문하기를 기다려주십시오.

(5) 배송사가 픽업을 한 후, 2~3일 내로 주문하신 분께 배달이 완료되며, 주문자가 '수령확인'을 하거나 발송일로부터 12일 후에 자동으로 수령완료 처리가 됩니다. 수령완료 다음날 거래성사수수료 10%를 제외한 판매금액을 예치금으로 지급해드립니다. 예치금은 언제든지 원하시는 은행계좌로 현금입금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중고샵에 팔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