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가 화났다]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엄마가 화났다 그림책이 참 좋아 3
최숙희 글.그림 / 책읽는곰 / 201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숙희 작가의 그림책은 일단 따뜻하고 귀여운 그림 덕분인지 아이와 엄마들 모두에게 사랑받는다. 열두띠 까꿍놀이는 두 말 할 것도 없고, 너는 기적이야와 이번 그름책 '엄마가 화났다'도 그러하다.  

 사실, '너는 기적이야'를 읽고 엄마의 입장에서는 참 공감이 가는 책이었는데 아이도 과연 이 책을 좋아할까? 하는 의문을  품었었다. 그런데, 당시 3살이었던 아들은 이 책을 너무 좋아해서 아무 때나 '너는 기적이야'하며 웃고 다녔다. 엄마의 입장에서 아이를 생각하는 마음을 그렸지만 아이는 아이의 입장에서 자신을 기적처럼 생각해주는 엄마의 마음을 느꼈나보다.  

이번 그림책 '엄마가 화났다'를 읽으면서도 나는 내 아이에게 잘못 대한 점에 대해 반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이의 천진한 모습에 더욱 그러했다. 동시에 이 책 역시 과연 아이가 이 책을 읽고 엄마의 변화된 모습을 이해할까? 의문이 들었다. 하지만 이번에도 역시 4살인 아들은 자신과 같은 행동을 하는 산이에게 동화되어 너무나도 재미있게 이 책을 읽었다.   

 두 권의 책을 아이와 함께 읽으면서 내가 느낀 점은 좋은 그림책은 과연 ---할까?라는 질문에 굴하지 않고 아이와 엄마가 모두 좋다고 느낀다는 점이다. 아마 다음 그림책이 나와도 나는 과연 ---할까?라는 질문을 할 것이고 아이의 반응은 '당연하다'고 말할 것 같은 생가이 나온다. 하지만 다음 그림책에 한 가지 바라자면 과연 ---할까?라는 질문도 안나오게 더 공감가는 그림책이었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