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에서 피어나는 정교한 종이꽃]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손에서 피어나는 정교한 종이꽃
Livia Cetti 지음, 강민정 옮김, Addie Juell 사진, 전순덕 감수 / 도림북스 / 2015년 5월
평점 :
품절


 

 

 

어린시절 색종이를 오리고 붙이며, 빨대에 꽂아 만들곤 했었던 종이꽃...

                        단순히 어린 소녀들의 손놀이 정도라고 생각했었던 종이꽃이,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아름다움을 품고 만들어 질 수 있을까!!
조화인지 생화인지.... 순간순간 눈을 홀리게 되는 종이꽃의 매력에, 어느샌가 책을 보며

아름다운 종이꽃 몇백송이를..내 마음 속에 만들어내고 담아두고 있었다.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종이꽃을 만드는,  종이꽃 아티스트 Livia Cetti !!


백안관에서 요청할 만큼 진짜 같이 아름다운 종이꽃을 만드는 아티스트이시다.

접시꽃부터 양귀비까지 가장 유명한 작품 26가지를 만드는 비법에 대한 과정과 설명이

 아주 잘 되어 있는 책!

단순히 만드는 방법뿐만 아니라, 종이꽃을 활용한 다양한 방법들도 소개해두고 있다.

기본적인 리스부터, 테이블장식이나 코사지,갈런드,별걸이용 화분등의 인테리어적인 효과를 극대화를 극대화 시키는 방법도

나와 있기에...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도 참고하면 좋을 법한 책이라 생각된다.

 

 

 

 

 


목차에는 이 책에 소개한 종이꽃을 사진과 함께 나열해 놓았다.

단순 종이꽃뿐만 아니라, 꽃의 실물본도 모두 들어 있기 때문에 직접 만들기 도전을 해보기에도 유용하다.

 

 

 

 

 

 


기본적으로, 첫 파트에는 종이꽃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도구들을 소개해 두었다.

종이꽃하면 종이와 접착제, 꽃대로 필요한 철심정도만 있으면 될 줄 알았는데...절대 그렇지 않았다!

 

 

 

 

 


종이꽃을 만드는 것은, 마치 옷본을 만들어 자르고 연결하는 것과 비슷한 느낌이였다.

기본적으로 어떤 꽃을 만드느냐에 따라, 제대로 된 본을 떠야 한다.

종이꽃이라고 해서 종이들을 겹겹이 붙이거나 뭉치는 것이 결코 아니였다.

하나하나 손끝으로 세심함을 요하는 작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꽃을 어떻게 표현하고 어떤 색을 입힐지에 따라 붓칠의 방법도 조금씩 달랐다.

꽃잎 하나하나..

잎사귀 하나하나..

손끝에서 정성을 들이지 않는것이 없어 보였다.

 

 

 

 

 


꽃에 따른 수술모양과 꽃봉오리 만드는 법, 기본적인 테이핑등의 내용도 초보자들이 누구나 보고 따라할 수 있도록

상세 과정 사진과 설명을 꼼꼼하게 곁들여 놓았다.



이처럼 정교한 종이꽃을 만들기 위한 테크닉을 하나하나  세심하게 적어 놓은 것이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이다.



 

 

 

 

 

 


얼핏 보면, 그냥 들판에 핀 아름다운 꽃을 꺽어서 모양 잡아 놓은듯 싶을 정도로..

너무 섬세하고 아름답다...

이 책의 꿀같은 대목들은... 이렇게 아름다운 꽃들을 보며 눈이 호강하고 머릿속이 힐링 된다는 것이다.

 

 

 

 

 


잎 사귀 하나하나를 제작하며 붙여 나가는 과정들을 너무 착할정도로 설명해 두었다.

종이꽃에 관심을 가지고 나도 이렇게 따라하면 만들수 있다.라는 자신감을 심어준다.

 

 

 

 

 




화려한듯 정숙한듯..

아름다운 종이꽃의 매력...

영원히 시들지 않으니.... 언제나 그 아름다움을 곁에 두고 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이 책을 보면, 종이꽃을 활용한 인테리어효과를 배울 수도 있다.

오히려 진짜 꽃으로는 표현하기 힘든, 종이꽃이기에 가능한 아름다운 요소들도 옅볼 수 있다.


 

 

 

 


책의 뒷부분에는 종이꽃의 실물본이 들어 있어서, 책을 보고 한번 만들기 도전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매우 유용하게 활용될듯 싶다..^^
실물본을 따라서 책을 보며 종이꽃 만들기를 하다보면, 어느새 스스로 꽃 본을 떠서 만들 날도 올 것이리라..^^

 

 

 

 

 


진짜 아름다운 종이꽃을 만나볼 수 있는 책!
종이꽃이라면...단순히 우리가 그리고 자르고 붙이는 것으로만 생각했었던 생각들을 뛰어 넘어,

손끝에서 피어나는 아름다운 예술작품이라는 것을 실감케 하는 책이였다.


무한으로 표현 가능한 꽃들의 아름다움과 장식효과가 눈을 자극시키기에 충분하였다.

무엇보다 제한을 받지 않고 자유롭게 꽃을 표현할 수 있는 디테일함이 묘미!!

나의 개성을 담아, 나만의 꽃을 만들어 보고 싶으신 분들은 꼭 한번 이 책을 보시길 권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