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 나물반찬]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사계절 나물반찬 -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나물 추천 요리 90
서향희 지음 / 경향BP / 2015년 3월
평점 :
품절


 

 

 

 


봄부터 겨울까지 제철 나물로 차리는 건강한 밥상!

사계절 나물밥상!!

 

 

 

 

 

파워블로거 '토방마님'의 따끈따끈 새로운 책이랍니다..^^
저는 사실...토방마님의 책인지는 잘 모르고..

그저 '사계절 나물반찬' 이라는 제목때문에 관심을 많이 갖게 된 책이였어요..

일단, 나물반찬 위주로 소개해둔 요리책이라는 점때문에... 계절별로 좀더 다양한 나물반찬을 해먹고 싶은 마음이 들었거든요.


일반 밑반찬등을 소개해 둔 요리책에 한 쪽에 끼여 있는 나물요리반찬이 아니라,

나물요리 자체가 주제인 책이 너무 반가웠어요..^^

 

 

 

 

 

 

 

 


어렵게만 여기던 나물요리를 쉽게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는 바램을 서두에 적어 두셨는데요..

말씀해두신 것처럼, 책 내용이 정말 나물요리를 조금더 다양하게...그리고 손쉽게 할 수 있도록 잘 짜여진 책이였어요..^^



 

 

 

 


사계절 나물반찬이라는 주제에 맞게, 봄여름가을겨울의 계절에 각각 나오는 나물들과 그 나물에 따른 요리들을 각각 3가지씩

소개해 두었답니다..^^


목차만 봐도 일단 계절별 중심이 되는 나물을 알 수가 있어서 좋고요..

또 그에 따른 요리들을 적절하게 배치해 둔 점이 맘에 들었습니다.

 

 

 

 


나물요리에 빠질 수 없는게 바로 육수지요..

나물의 맛을 더욱 깊게 만드는 육수내기부터 시작됩니다.

 

 

 

 


책 사이사이에는 또 따로 팁을 넣어 두어서, 유용한 정보를 습득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양념들...

우리나라 나물요리들이 그렇죠...

기본적으로 많은 양념들이 들어가진 않아요..

으례, 가정집에 놓고 사용하는 양념들이니 누구나 어려움 없이 준비할 수 있습니다..^^
각 양념별 특징을 적어 놓으셔서, 요리할때 유용하네요..^^

 

 

 

 

 

 


각 계절별 대표하는 나물들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각 나물에 대한 소개및 고르는 방법과 손질,보관법,추천요리까지...

나물 하나에 대한 정보를 깔끔하게 담아 두었습니다.

 

 

 

 

 

 

 

 

 

 


 한가지 나물에 세가지 요리가 소개되어 있는데요..

보통 우리가 나물하면 해먹는 무침요리부터 조림,장아찌,볶음등..

다양한 조리법이 소개되어 있어요..^^
나물 요리를 평범하게 무침으로 자주 해먹게 되는데, 이렇게 보면

좀더 다양한 변화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가 있어요.

 나물이 주재료가 아닌 부재료로 사용되는 요리도 많지만,

이렇게 나물이 메인이 되는 요리들을 한 권의 책을 통해서

쉽게 접할 수 있다는게 참 좋은듯 했습니다.

일단 한가지 나물에 세가지 요리가 수록되어 있기에, 그 계절별 나물들을 돌아가면서

 한가지 요리법으로 해먹는다 생각하면,

충분히 사계절을 다양한 나물요리로 밥상을 채울 수 있겠구나 싶었어요..^^


 

 

 

 

가장 기본적인 나물요리부터 조금 특별한 나물요리까지...

나물요리가 어렵게 느껴지시는 분들에게 추천할만한 책인듯 하였습니다..^^

물론, 그 외... 나물요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보시기에도 좋을 책이고요...



무엇보다 이 책의 장점이라면, 어렵지 않다.라는 느낌을 받는 거였어요..

대체적으로 나물요리를 어렵게 느끼시는 분들이 많거든요.

쉬운듯 하면서도 그 깊은 맛이나 나물 고유의 맛과 향을 살리는게 힘들다 느끼시는 분들이

많으세요..

저 역시도 초보주부였던 시절엔, 나물요리는 엄두를 못내었어요.

이상하게 내가 생각하는 그 맛의 나물반찬이 만들어지지 않더라고요..ㅠ.ㅠ

여러번 좌절을 겪기도 했었어요...

그런데 최근 들어서는...제가 만든 나물반찬이 맛나다는 칭찬을 많이 받게 되어서..

기분은 좋더라고요..ㅎㅎ

하지만 막상 나물요리를 하다보면, 꼭 만드는 것만 고정적으로 만들게 되더군요..

그래서 식탁에 똑같은 나물반찬이 두번이상 올라오게 되면, 그렇게 나물 좋아하는 남편도 젓가락이 잘 가지 않는듯 했어요..

또 아이들 역시도....ㅠ.ㅠ

그러다 결국 비벼 먹는것에 나물을 모두 소진하곤 했어요..


최근 우리 집 밥상을 나물위주로 확~ 바꾸고 싶단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나물요리를 좀더 다양하게 해먹는 것을 찾아보고 있었는데요..

그러던중, 딱...제 맘 같은 책을 알게 되어서 저는 매우 유용했어요..^^

다양한 재료가 뒤섞인게 아니라, 딱 나물.을 주재료로 하는 요리들이 소개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나물요리가 힘들다 여겨지시는 분들..

초보주부이신 분들...

반찬 자체가 어렵다..생각되시는 분들...

좀더 다양한 나물요리를 알고 싶다 하시는 분들 등....

기본적이면서도 조금 더 색다른 나물요리를 만날 수 있는 유용한 책인듯 합니다.

너무 복잡하지도 않고, 또 어렵지 않은 요리법 덕분에... 누구든 쉽게 도전해 보고 성공하실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