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na Komnene and Her Times (Paperback)
Gouma-Peterson, Thalia / Routledge / 200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왜 안나 콤네네인가? 고귀한 자리에서 드높은 자긍심으로 자신의 제국을 사랑했던 공주. 그녀의 역사서인 <알렉시아드>는 그녀의 이름을 영원히 기리도록 만들어 주었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붉은돼지 2015-06-22 11: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알렉시아드>국내 번역본은 아직 없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혹시 안나 콤네나나 알렉시아드 관련해서 읽을 만한 도서 아시는 것 있으시면 좀 알려주세요^^

꼬마요정 2015-06-23 02:07   좋아요 1 | URL
네.. 불행히도 아직 <알렉시아드>는 번역본이 없어요ㅠㅠ 저는 필요해서 발췌해서 계속 읽고 있긴 한데, 영어 실력이 미천하여 제자리이지요.. 안나 콤네나나 <알렉시아드>와 관련해서 번역된 책이... 없어요.. 저도 찾아보긴 하는데, 발견한 책이라고는 줄리아 크리스테바가 쓴 <비잔틴 살인사건> 정도에요. 이것도 완전히 안나 콤네나만 나오는 것도 아니구요.. 비잔티움 자체가 그렇게 활발하게 연구되는 주제가 아니라 더더욱 번역도 이루어지지 않네요. 혹시 원서를 읽고 싶으시면 펭귄에서 <알렉시아드> 영어판이 있구요, 남편인 니케포로스 브리엔니오스의 <역사를 위한 질료>도 원서는 있어요. 바바라 힐이 쓴 <Imperial Wonen in Byzantium 1025-1204>에도 안나 이야기가 나오구요, 아니면 주디스 헤린의 <비잔티움: 어느 중세 제국의 경이로운 이야기>에 한 챕터로 안나 콤네나가 나와요. 그 부분이라도 발췌해서 읽으시는 것도 괜찮겠구요.^^

음.. 뭔가 저도 잘 몰라서 알려드릴 게 없어 민망하네요~^^;;

붉은돼지 2015-06-23 09:13   좋아요 0 | URL
빨리 번역본이 나왔으면 좋겠어요...제가 영어판을 읽을 수준이 안되서 ㅠㅠ
주디스 헤린의 책은 저도 가지고 있는데요, 크리스테바의 <비잔틴 살인 사건>은 검색해보니 추리소설이더군요..평도 별로 좋지가 않지만 어쨋든 구입해서 읽어볼 요량입니다....감사합니다. 꼬마요정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