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대중문화>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2,3일 정도 없는 것 뿐인데도 2월은 스윽 지나가버리는 시간 같아요. 학생들은 겨울 방학을 마치고 다시 봄 방학을 하기 위해 학교에 가고, 졸업을 하고 입학을 준비하고요. 곧 대학생이 될 친구들은 OT에 가서 고생을 하고요. 심지어 봄이 오기 전이라고 매섭고 춥고 휑한 시간이 이어지기도 하단 말이지요. 



떠날 수 없는 사람들 
김성희 외 5인 글.그림 / 보리 / 2012년 1월


안 그래도 휑한 마음에 큰 구멍을 뚫어놓을 것만 같은 이야기지요. 아프다고 해서 보지 않거나, 잊어서는 안 될 이야기를 우리는 보아야 할 뿐 아니라 내성이 생기지 않도록 늘 마음을 다 잡아아야 하지요. 그리고 생각해야 해요, 남의 이야기가 아니라는 걸. 




무하 : 세기말의 보헤미안 
장우진 지음 / 미술문화 / 2012년 1월


아르누보에 대해 실컷 보고 배울 수 있는 책이 아닐까요? 화려하면서도 단정한 아르누보의 그림은 우리를 마음만은 소녀로 만들어 줄 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또 한 명의 예술가를 만나게 되겠지요. 세기말의 보헤미안이었던 '무하'라니, 하루하루가 세기말같은 요즘에 작은 위로가 되지 않을까요?




런던 디자인 산책 
김지원 지음 / 나무수 / 2012년 1월


'이왕이면 다홍치마'를 자주 떠올리게 되는 것은, 같은 물건도 디자인이 잘 된 걸 고르려고 여러 개의 매장을 돌아다니게 될 때죠. 돈을 조금 더 내더라도 예쁘고 계속 보고 싶은 걸로 쓰고 싶은 건 비단 저의 마음만은 아닐 거라고 생각해요. 

런던의 디자인이 지금 우리 주변에 있는 디자인과 얼마나 다른지 모르지만, 이 책을 읽고 나면 하나의 디자인을 통해서도 우린 우리와 영국이 어떤 것을 얼마나 다르게 생각하고 있는지 발견할 수 있을 거에요. 



예술가의 작업실 
박영택 지음 / 휴먼아트 / 2012년 1월


얼마전 '작업실'이란 책을 읽고, 나만의 작업실에서 내가 뭐라도 만들어 내고 싶다는, 작업실에 대한 로망에 불타오른 적이 있습니다. 집을 공개하는 것과는 다른 느낌을 주는 게 바로 작업실 공개인데요. 그 곳에선 일상과는 약간 거리가 있는 일들이 벌어지기 때문이 아닐까 싶어요. 하나의 작품이 오래 시간과 노력의 힘으로 태어나는 자리일 테니까요. 이 예술가의 작업실에선 무엇이 시작되는 것일까요? 궁금해요, 궁금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